광주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 성료

광주=정태관 기자 2021. 9. 13.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김동례 광주평생교육사협회장도 "진흥원과 상호 소통을 통해 이번 평생교육사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처럼 지역 내 평생교육사들에게 배움을 제공하고 협회를 활성화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 수료식. /사진=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와 (사)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 과정은 지난해 광주평생교육사협회에서 광주광역시의회 용역과제로 수행한 연구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이번 과정 마련을 위해 지난해부터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올해 5월 본격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생교육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과 '평생교육 실무자 역량강화 UP 프로젝트' 등 2개 과정 운영을 시작했다. 5주 차 단기 과정이었던 '평생교육 실무자 역량강화 UP 프로젝트'는 지난 7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평생교육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은 지난 5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12차시 36시간에 걸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대강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연인원 기준 총 180여 명이 참여했다.
이 과정은 12주간 지역 평생교육사 및 마을 실무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제안서 작성, 피드백, 팀별 프로젝트 수행, 비대면 온택트 환경을 반영한 컴퓨터 활용강좌 등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하영 회장을 비롯해 광주평생교육사협회 소속 임원진과 자치구 평생교육사, 행복학습매니저 등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해 생동감 있는 내용과 노하우를 함께 전달했다.
김이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진흥원은 협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역량강화 등의 교육을 정례화하는 등 지역 내 평생교육사들의 권익보호 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동례 광주평생교육사협회장도 "진흥원과 상호 소통을 통해 이번 평생교육사 실무역량 아카데미 과정처럼 지역 내 평생교육사들에게 배움을 제공하고 협회를 활성화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헉! 누드 아니었어?"… 제시. 넘사벽 볼륨감 '아찔'
140억 저택 선물받은 박주미, 20년째 시댁살이?
"누구 몸매가 예쁨?"… SSG 치어리더들 수영복 대결
아이린, 정혁에게 차였다?... 정혁 “내가 쓰레기”
"호텔에서 누구와?"… 로제, 호캉스 사진에 '난리'
허이재, '연예계 내막' 폭로 후 심경고백
"극세사 다리 어떡해"… 청하, 스키니진 패션
"가죽복면? 숨 쉴 수 있나"… 글래머스타 황당 패션
"XX들"… '장제원 아들' 노엘, 또 사고 쳤다
"쇄골 미인이네"… 에스파 카리나, 극강 미모 '감탄'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