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편리미엄' 특수에 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전자가 최근 주방가전의 '편리미엄' 트렌드에 힘입어 높은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쿠쿠전자는 매출액 3108억원, 영업이익 587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아울러 쿠쿠전자는 올해 상반기 식기세척기 제품도 전년 동기 대비 175% 매출이 증가했다.
쿠쿠전자는 "상반기 호실적을 원동력 삼아 올해 하반기에도 편리미엄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주방 문화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쿠전자가 최근 주방가전의 '편리미엄' 트렌드에 힘입어 높은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쿠쿠전자는 매출액 3108억원, 영업이익 587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24% 증가한 수치다.
쿠쿠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빈도가 늘고 식사 준비부터 조리, 식사 후 정리하는 데 드는 가사노동 시간도 함께 증가해 이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 주방가전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가장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는 제품은 인덕션레인지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했다. 쿠쿠전자의 인덕션은 밥솥 등에서 검증된 IH(인덕션히팅) 가열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유도가열 방식으로 상판에 잔여열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한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쿠쿠전자는 올해 상반기 식기세척기 제품도 전년 동기 대비 175%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6인용 카운터탑 방식의 식기세척기는 같은 기간 294% 성장세를 보이며 쿠쿠전자의 식기세척기 실적을 견인했다.
쿠쿠전자의 대표제품인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역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 성장했다. 쿠쿠는 프리미엄 밥솥을 구매하는 타깃층을 세분화하고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격과 용량에 대한 옵션을 확장한 제품을 신규 출시하면서 트윈프레셔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6월 새로운 주방 가전 품목으로 선보인 에어프라이어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작년 하반기 대비 200% 증가하며 빠른 시장 점유를 보이고,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전자레인지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하는 등 다양한 품목의 주방가전이 고른 상승 실적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쿠쿠전자는 "상반기 호실적을 원동력 삼아 올해 하반기에도 편리미엄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주방 문화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검찰 `세모녀 살해` 김태현 사형 구형…"극형 외 고려할 여지 없어"
- 20대 화이자 1차 접종 5일 뒤 돌연 숨져…경찰, 부검 의뢰
- 친부에게 성폭행 당한 딸 극단 선택…친부 징역 7년 선고
- 여성 인권 취재하다 채찍질 당한 기자들…탈레반 "참수 안한 것만해도 행운"
- 이혼 문제로 다투다 장검으로 아내 찔러 살해한 40대…구속송치
- "부당이득 단돈 1원까지 추적"… 불법사금융 `끝장` 세무조사
- `H의 공포`… 5대銀, 홍콩ELS 판매 중단
- 美 압박에도… 삼성·하이닉스 메모리 기술 턱 밑 추격한 中
- 핵심 포스트에 외부전문가 3명 영입… 조직도 슬림화
- [K바이오헬스 스타기업] 펙수클루-엔블로-나보타 덕… 대웅제약, 신약매출 1조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