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현장] 코로나 시대 버티기..'일이 끊겨서 글을 씁니다'

이주상 기자 2021. 9. 13. 12: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이번 주 읽어볼 만한 책들을 이주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같은 익숙한 일상 소재들에서도 쉽게 놓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들을 통찰력 있게 짚어냈습니다.

일상의 순간에 음악을 음식처럼 음미하게 해주는 <맛있게 클래식> 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이번 주 읽어볼 만한 책들을 이주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일이 끊겨서 글을 씁니다 / 유정식 / 경다방]

<일이 끊겨서 글을 씁니다>는 프리랜서 경영 컨설턴트가 코로나 시대를 버텨온 기록입니다.

남아돌게 된 시간에 TV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그 내용을 경영학적인 관점으로 접근해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같은 익숙한 일상 소재들에서도 쉽게 놓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들을 통찰력 있게 짚어냈습니다.

---

[New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 빌 코트링어 / 시아출판사]

행복한 인생과 성공을 위한 우화, <New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입니다.

이루고 싶은 꿈, 갖고 싶은 치즈가 있는지, 또 있다면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묻습니다.

원작의 두 꼬마 대신 고양이 두 마리가 등장해 쥐 두 마리와 온갖 혼돈과 혼란의 세계를 만들어내고 겪는 과정에서, 행복과 성공의 의미와 실체를 보여줍니다.

---

[맛있게 클래식 / 유승연 / 파롤앤]

일상의 순간에 음악을 음식처럼 음미하게 해주는 <맛있게 클래식>입니다.

클래식 음악과 음악가의 삶을 계절의 변화와 다양한 음식으로 조리해냈습니다.

요절한 천재 멘델스존을 통해 햄버거를 생각해보게 해주고, 푸치니의 오페라 나비부인과 나가사키 짬뽕의 사연을 짚어봅니다.

---

[인문학으로 무장하라, 홍보전략가 / 이상헌 / 청년정신]

홍보전략과 리더십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인문학으로 무장하라, 홍보전략가>입니다.

홍보가 왜 전략적이어야 하는지, 어떤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리더십을 갖추는 방법까지 동서양 리더들의 사례를 통해 살펴봅니다.

홍보와 관련 없는 일반 직장인들에게도 인문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게 해줍니다. 

이주상 기자joos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