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올해 마지막으로 시행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공스포츠클럽은 법인 설립을 위한 기본재산을 비롯해 인건비와 사업비 등 5년간 최대 4억 원을 지원받는다.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은 지역 중심의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전문선수 발굴, 은퇴선수 등 체육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체육회가 지난 2013년부터 추진 중인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 올해 마지막으로 시행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사업은 '2021년도 제2차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공모'다.
13일부터 공고를 시작했고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21일부터 같은달 25일까지다.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은 이번 공모를 끝으로 종료된다.
체육회는 오는 2022년 6월부터 시행되는 '스포츠클럽법'에 따라 등록제와 지정제가 도입되면 변화를 준다. 지정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공익목적을 위한 사업별 공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체육회는 "국민의 스포츠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체육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공스포츠클럽은 법인 설립을 위한 기본재산을 비롯해 인건비와 사업비 등 5년간 최대 4억 원을 지원받는다. 공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체육회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은 지역 중심의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하고 전문선수 발굴, 은퇴선수 등 체육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체육회가 지난 2013년부터 추진 중인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올해 기준 전국 199개(종합형 117개, 학교연계형 82개) 공공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림픽]한국선수단, 재일본대한체육회서 자전거 기증
- 체육회, 2021 스포츠영웅 후보자 추천 접수 시작
- 체육회, 유인탁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 취임식 열어
- 체육회, 진로지원센터 스포츠 영상분석가 인턴십 운영
- 한경협 "내년 수출 증가율 1.4%…자동차·철강 감소 전망"
- "韓증시 저평가 적정…주주환원 확대·주주행동주의 활성화"
- 최태원 "韓 경제시스템 정상 작동중…APEC 차질 없이 준비"
- 민주당 "韓대행, 24일까지 특검법 공포 안하면 책임 물을 것"
- 권성동 "내란·김여사 특검법, 국정·여당 마비 속셈"
- 트럼프 2기, 자율주행 규제 완화 전망…글로벌 로보택시 지각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