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M 첫차 '캐스퍼 1호차' 주인공은 '손가락 빠른 시민'

박준배 기자 2021. 9. 13. 11: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사상생형 첫 일자리 모델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생산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 1호차의 주인공은 '손가락 빠른 시민'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날 기자실에서 차담회를 하고 "'무등'의 정신에 따라 특혜나 특권 없이 14일 오전 8시30분에 가장 먼저 접속해 예약한 시민이 1호차를 받는다"며 "손가락 가장 빠른 사람이 1호차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오전 8시30분 '캐스퍼'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예약
현대자동차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CASPER)의 외장 디자인을 지난 1일 최초로 공개했다. 캐스퍼는 실용성과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로운 차급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캐스퍼는 전장 3595㎜, 휠베이스 2400㎜, 전폭 1595㎜, 전고 1575㎜로 1.0 MPI가 탑재된 기본 모델과 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로 구성된다. (현대차 제공) 2021.9.1/뉴스1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노사상생형 첫 일자리 모델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생산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 1호차의 주인공은 '손가락 빠른 시민'이 될 가능성이 크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GGM은 오는 15일 본격 출시를 앞두고 14일 오전 8시30분부터 캐스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을 시작한다.

홈페이지에서 얼리버드 예약하기를 클릭하고 예약하면 된다. 사전 예약시 추첨을 통해 옵션 무상 장착이나 커피 드립세트 제공 등 추가적 혜택을 준다.

그동안 '광주형 일자리' 모델인 GGM이 한국경제의 고질적 문제인 고비용 저효율 문제를 해소하고 한국경제의 체질 강화, 제조업 경쟁력을 높이는 상징성이 있다는 점에서 1호차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에 관심이 쏠렸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광주형 일자리'의 상징성을 고려해 문재인 대통령이 구매해줄 것을 제안했다.

청와대에서 구매가 안 된다면 이 시장이 직접 1호차를 구입하겠다는 의사도 밝혔으나 온라인 예약 선착순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날 기자실에서 차담회를 하고 "'무등'의 정신에 따라 특혜나 특권 없이 14일 오전 8시30분에 가장 먼저 접속해 예약한 시민이 1호차를 받는다"며 "손가락 가장 빠른 사람이 1호차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퍼는 9월말 론칭하고 10월초 고객에게 인도한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