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다일, '홍천기' OST part 3 참여

김영웅 온라인기자 2021. 9. 13. 1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가수 양다일이 ‘홍천기’ OST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듣는 이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은 엑소(EXO) 백현, 마마무 솔라 음원에 이어 싱어송라이터 양다일이 가창에 참여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 세 번째 OST ‘그대와 나’가 출시된다.

‘그대와 나’는 엇갈린 운명 속 극중 주인공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람(안효섭 분)의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클래식한 사운드와 유려한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사랑한 사람과 함께한 아름다웠던 추억과 그 마음을 간직한 채 상대의 행복을 여전히 바라는 내용의 가사가 특징적인 곡이다. 여기에 애틋한 감정을 담아낸 양다일만의 독보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곡으로 탄생됐다.

작곡에는 ‘홍천기’ OST Part.1 백현의 ‘나인가요’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작곡가 Zeenan과 제이시즌, 그리고 러블리즈 ‘아츄’, 수지 ‘취향’ 등을 작곡한 실력파 SpaceCowboy가 함께했다.

2021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SBS 월화 드라마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회가 거듭될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스토리와 아름다운 영상미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0시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 4회는 전국 가구 기준 9.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6일 방송된 3회가 기록한 8.0%의 시청률보다 1.6% 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홍천기’의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한편, SBS ‘홍천기’ OST Part.3 양다일 ‘그대와 나’는 9월 13일 오후 6시에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영웅 온라인기자 hero@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