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e스포츠 토크쇼 제4회 15일 개최

김형근 입력 2021. 9. 13. 1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이하 진흥원)이 2021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4회를 오는 9월 15일(수) 오후 6시에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개최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브레나의 정기 프로그램으로 매월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개최하여 부산이 e스포츠 산업의 전문지식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토크쇼를 통해 다양한 직군의 e스포츠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부산 e스포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부산이 가진 시스템 및 인프라 등 종합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이하 진흥원)이 2021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4회를 오는 9월 15일(수) 오후 6시에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개최한다.

’부산 e스포츠 토크쇼‘는 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에서 작년부터 꾸준히 개최 중인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와 구단, 캐스터, 스트리머 등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e스포츠 산업 현황과 미래전망을 공유하고 e스포츠에 대해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제4회차 토크쇼에는 ‘PUBG: 배틀그라운드 (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로 널리 알려진 글로벌 게임회사 ‘크래프톤(KRAFTON)’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팀을 총괄하고 있는 김우진 팀장이 ‘e스포츠 산업 성장과 발전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김우진 팀장은 2008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에서 e스포츠 사업팀 및 프로게임단 매니저로 e스포츠 업계에 몸담았으며, JCE 프리스타일 풋볼 사업팀을 거쳐 2012년부터 약 7년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e스포츠팀에서 매니저로 근무하였다. 이후 2018년부터 현재까지 크래프톤에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팀장으로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사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우진 팀장은 이번 토크쇼에서 10년 이상의 e스포츠 산업 현장근무 경험을 살려 e스포츠 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내다보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을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브레나의 정기 프로그램으로 매월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개최하여 부산이 e스포츠 산업의 전문지식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토크쇼를 통해 다양한 직군의 e스포츠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부산 e스포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부산이 가진 시스템 및 인프라 등 종합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부산 e스포츠 토크쇼는 BJ 러너·꽃빈을 시작으로 지난해 총 4회, 올해 총 3회 개최되었으며, 앞으로도 11월까지 매월 1회 개최되어 2021년에는 총 6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금번 진행되는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4회는 브레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브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시청 및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