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 오늘 리메이크 프로젝트 첫 앨범 '부디'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아가 리메이크 프로젝트 앨범 '부디'를 발표한다.
13일 플렉스엠에 따르면 지아는 과거의 명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새롭게 만들어(MAKE) 한층 업(UP)그레이드해 선보이는 '메이크:업'(MAKE:UP)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거는 지아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앨범 '메이크:업' 첫 번째 앨범 '부디'는 13일 오후 6시에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지아가 리메이크 프로젝트 앨범 '부디'를 발표한다.
13일 플렉스엠에 따르면 지아는 과거의 명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새롭게 만들어(MAKE) 한층 업(UP)그레이드해 선보이는 '메이크:업'(MAKE:UP)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 프로젝트는 2000~2010년대의 곡들을 지아만의 감성과 목소리로 재해석하여 꾸준히 연작으로 발표한다.
지아의 이번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은 2010년 발매된 심규선(Lucia), 에피톤 프로젝트의 '자기만의 방' 연작 시리즈 두 번째 곡인 '부디'다. 이 곡은 특유의 쓸쓸한 감성과 가사로 오랫동안 수많은 음악 감상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명곡이다.
특히 '부디'는 린의 '사랑했잖아...', 거미 '눈꽃', 효린 '안녕', 박보검 '내 사람'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업해 온 스타 작곡가 김세진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원곡에서 느껴지는 쓸쓸함이 가득한 감정선을 지아 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했으며, 중반부 오케스트라 편곡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깊은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부디'의 뮤직비디오는 이후 추가 공개될 '메이크:업' 프로젝트의 다음 곡과 연결되는 스토리를 담은 것 뿐만 아니라,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에 출연한 김강민과 '번외수사'의 배우 김홍경이 참여했다.
지아는 데뷔곡 '물끄러미'를 시작으로 '술 한잔해요' '아이 니드 유'(I Need You)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감성 발라드 보컬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다. 최근 이전 발라드가 주목 받으며 '술 한잔해요'는 하루만에 멜론 일간 순위가 200위 급상승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거는 지아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앨범 '메이크:업' 첫 번째 앨범 '부디'는 13일 오후 6시에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