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기적] 간이역 하나만 만들어 주시소

김유림 기자 2021. 9. 13. 0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정민, 이성민, 임윤아, 이수경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기적'은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준경'(박정민 분)과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마을에 기차역을 짓는 것이 유일한 목표인 현실 바보 4차원 수학 천재 '준경'부터 평생을 성실하게 살아온 원칙주의 기관사이자 무뚝뚝한 아버지 '태윤'(이성민 분), 거침없는 실행력으로 '준경'을 돕는 행동파 자칭 뮤즈 '라희'(임윤아 분), '준경'의 든든한 지원군 츤데레 누나 '보경'(이수경 분)까지 꿈을 향해 각자의 방법으로 나아가는 캐릭터들은 관객들에게 경쾌한 웃음과 특별한 위로를 건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기적'은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준경'(박정민 분)과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박정민, 이성민, 임윤아, 이수경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기적’은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준경’(박정민 분)과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1988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민자역 ‘양원역’을 모티브로 새롭게 창조한 영화 ‘기적’은 기찻길은 있지만 기차역은 없는 마을이라는 신선한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유쾌한 앙상블, 추억을 자극하는 섬세한 프로덕션으로 올 추석 가장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원역’은 원곡 마을 사이에 위치해 있다는 뜻에서 명명됐으며 1988년 세워질 당시 역명부터 대합실 그리고 승강장까지 주민들이 손수 지어낸 정성 가득한 공간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특히 영화 속에는 이런 ‘양원역’의 특별한 설정뿐만 아니라 기차역을 세우겠다는 일념 하나로 대통령에게 54번째 편지 쓰기, 유명세를 얻기 위한 ‘장학퀴즈’ 출연을 결심하는 등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준경’의 끈기 있는 모습까지 유쾌하게 그려져 영화를 보고 나오면 잊을 수 없는 기차역으로 기억될 예정이다.

마을에 기차역을 짓는 것이 유일한 목표인 현실 바보 4차원 수학 천재 ‘준경’부터 평생을 성실하게 살아온 원칙주의 기관사이자 무뚝뚝한 아버지 ‘태윤’(이성민 분), 거침없는 실행력으로 ‘준경’을 돕는 행동파 자칭 뮤즈 ‘라희’(임윤아 분), ‘준경’의 든든한 지원군 츤데레 누나 ‘보경’(이수경 분)까지 꿈을 향해 각자의 방법으로 나아가는 캐릭터들은 관객들에게 경쾌한 웃음과 특별한 위로를 건넨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연출한 이장훈 감독의 신작으로 세상에서 제일 작은 기차역 만들기라는 신선한 소재와 믿고 보는 배우들의 유쾌한 만남으로 기대를 높인다. 9월15일 개봉.

◆시놉시스

기차역은 어림없다는 원칙주의 기관사 아버지 ‘태윤’(이성민 분)의 반대에도 ‘준경’(박정민 분)은 ‘라희’(임윤아 분)와 함께 편지쓰기를 위한 맞춤법 수업, 유명세를 얻기 위한 장학퀴즈 테스트, 대통령배 수학경시대회 응시까지. 오로지 기차역을 짓기 위한 노력을 하기 시작하는데….

[머니S 주요뉴스]
허이재, '연예계 내막' 폭로 후 심경고백
아이린, 정혁에게 차였다?... 정혁 “내가 쓰레기”
"호텔에서 누구와?"… 로제, 호캉스 사진에 '난리'
"가죽복면? 숨 쉴 수 있나"… 글래머스타 황당 패션
"극세사 다리 어떡해"… 청하, 스키니진 패션
"20대 각선미"… '장동건♥' 고소영, 외출룩 '화제'
"쇄골 미인이네"… 에스파 카리나, 극강 미모 '감탄'
'레깅스핏 최강자' 손나은, 힙한 트레이닝 패션
"제니 어깨 만들기 도전"… 정가은, 어떻게?
"여전히 눈부신 미모"… 윤아·유리, 다정한 투샷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