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경기 출전 외인의 폭풍질주, 패배 직전 팀에 무승부 안겼다[대전줌인]

정현석 2021. 9. 12. 2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호세 피렐라의 공격적 주루가 패배 직전의 팀에 무승부를 안겼다.

피렐라는 12일 대전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와의 더블헤더 2차전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많은 고참급 선수들이 선발제외됐지만 피렐라는 꿋꿋하게 109번째 전 경기 출전을 이어갔다.

피렐라의 공격적 주루는 0-2로 뒤진 2회부터 반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삼성-한화 경기 삼성 9회초 1사 1, 3루서 피렐라 역전 우전안타, 박해민 역전 득점 대전 한화 이글스파크 2021년 9월 11일.사진제공=삼성 라이온즈

[대전=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호세 피렐라의 공격적 주루가 패배 직전의 팀에 무승부를 안겼다.

피렐라는 12일 대전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와의 더블헤더 2차전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더블헤더 1차전 좌익수 출전에 이은 2경기 연속 출전. 많은 고참급 선수들이 선발제외됐지만 피렐라는 꿋꿋하게 109번째 전 경기 출전을 이어갔다.

피렐라의 공격적 주루는 0-2로 뒤진 2회부터 반짝했다.

선두 타자 볼넷으로 출루한 피렐라는 폭투로 2루를 밟은 뒤 1사 2루에서 김호재의 유격수 땅볼 때 과감하게 3루로 뛰었다. 헤드퍼스트로 3루를 점령한 피렐라는 박승규의 내야안타 때 홈을 밟았다. 적극적 주루플레이가 없었다면 추격의 첫 득점이 이뤄지지 못했을 장면.

3-6으로 패색이 짙었던 9회말 또 한번 피렐라의 적극적 주루플레이가 크게 빛났다.

2사 1,2루에서 피렐라는 파울홈런을 날린 끝에 유격수 쪽 내야안타로 2사 만루 찬스를 이어갔다.

이원석이 친 빗맞은 타구가 우중간 삼각 지점에 떴다. 2루수가 백핸드로 내민 글러브를 맞고 떨어졌다. 1루주자 피렐라는 지체 없이 3루를 돌아 홈으로 질주했다. 한화가 급히 홈으로 공을 중계했지만 피렐라의 슬라이딩이 빨랐다. 6-6 동점을 만드는 순간. 홈을 쓸고 지나간 피렐라가 격하게 환호했다.

삼성은 9회 한화 공격을 막고 6대6 무승부를 지켜냈다. 1차전 3대3 무승부에 이어 2경기 연속 무승부. KBO 역사상 첫 더블헤더 2경기 연속 무승부가 이뤄지는 순간. 상대 허점을 놓치지 않고 한 베이스를 더 가려는 피렐라의 집념이 만들어낸 진기록이었다.

삼성으로선 후반기 막판 상위권 순위싸움에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천금 같은 무승부였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2021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6회초 무사 1루 삼성 피렐라가 2루 도루 과정에서 송구가 빠지자 3루까지 진루하고 있다. 광주=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4.25/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무릎 부상으로 스포츠스타서 성인 배우로 전향..“수입 16억 초대박”
'미녀 개그우먼' 김지민, 이게 누구야?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진해진 인상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