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체인 너무 복잡"..종목발굴 어렵다면 수소 ETF가 대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많은 개인투자자가 수소 밸류체인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투자를 망설인다.
해외에서도 올 들어 수소경제에 투자하는 ETF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글로벌X는 지난 7월 수소경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글로벌X 하이드로젠 ETF(HYDR)'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캐나다의 수소연료전지업체 발라드파워시스템즈(12.00%)를 비롯해 미국 수소연료전지업체 블룸에너지(10.72%) 플러그파워(10.51%) 등에 투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 '글로벌X 하이드로젠' 선보여
많은 개인투자자가 수소 밸류체인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투자를 망설인다. 수소산업에서 당장 실적을 내는 기업도 적어 종목 발굴도 어렵다.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해 산업 전반의 성장성에 투자하라고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이유다.
국내 수소경제 관련 ETF로는 ‘KBSTAR Fn수소경제테마 ETF’가 유일하다. 이달 들어 순자산이 3000억원을 넘었다. 현대제철(14.05%) 현대모비스(14.05%) 한화솔루션(14.00%) 현대차(12.82%) 한온시스템(8.14%) 등을 담고 있다. 최근 1개월 수익률이 2.44%로 코스피지수(-2.95%)를 웃돌았다.
해외에서도 올 들어 수소경제에 투자하는 ETF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글로벌X는 지난 7월 수소경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글로벌X 하이드로젠 ETF(HYDR)’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캐나다의 수소연료전지업체 발라드파워시스템즈(12.00%)를 비롯해 미국 수소연료전지업체 블룸에너지(10.72%) 플러그파워(10.51%) 등에 투자한다. 이 밖에 ‘디파이언스 넥스트 제너레이션 수소 ETF(HDRO)’ ‘디렉시온 하이드로젠 ETF(HJEN)’ 등도 지난 3월 출시됐다. 제이 제이콥스 글로벌X 리서치 및 전략본부장은 “수소는 트럭, 기차, 보트 등에 동력을 공급하는 청정에너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올해의 주요 투자 테마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팰리세이드, 美서 잘 팔린다더니…딜러들 불만 터진 이유
- 파산 시간문제라더니 '대반전'…주가 사상최고 찍은 기업
- 겨울철 패딩 대목 코앞인데…"대란 올지도" 초비상
- 중국인이 부동산 쓸어담은 줄 알았는데…"차라리 터키가 낫지" [노경목의 미래노트]
- "40분이면 강남 간다"…한 달 만에 호가 1억 뛴 동네
- 사유리, 젠에게 남긴 유서…유산 분배까지 ('슈돌')
- 임영웅 "헤어짐의 순간 다가와, 앞으로 보여드릴 게 많다" [전문]
- '차범근 며느리' 한채아, 강남 신사동 갤러리로 가방 쇼핑 말고 전시 구경 "응원해" [TEN★]
- 박명수 "딸 민서 수학 100점…그것만 생각하면 웃음이 나" ('라디오쇼') [종합]
- 허이재 "활동 중인 유부남 배우, 잠자리 거절하자 폭언·욕설"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