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연승 SF, 9년만에 다저스 아성 무너뜨리나..ML 승률 1위 105승 페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라이벌 LA 다저스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
샌프란시스코가 6연승을 달리며 9년 만의 지구 우승에 한 걸음을 더 내디뎠다.
샌프란시스코는 2012년 이후 9년 만에 서부지구 우승을 노리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2014년 와일드카드로 포스트시즌에 올라 2년 만에 다시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르기는 했지만,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서부지구 타이틀은 다저스가 가져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라이벌 LA 다저스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
샌프란시스코가 6연승을 달리며 9년 만의 지구 우승에 한 걸음을 더 내디뎠다. 샌프란시스코는 12일(이하 한국시각)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홈런 2방을 포함한 13안타와 4사구 12개를 묶은 타선의 폭발력을 앞세워 15대4로 대승했다.
샌프란시스코는 0-1로 뒤진 2회초 브랜든 벨트의 스리런홈런을 포함해 3안타와 3볼넷으로 5득점하며 전세를 뒤집었고, 6-3으로 앞선 5회에는 마이크 야스터젬스키의 2타점 적시타, 토미 라 스텔라의 3점홈런 등으로 6점을 보태며 12-3으로 멀리 달아났다.
샌프란시스코 선발 케빈 가우스먼은 6이닝을 8안타 9탈삼진 3실점으로 막고 시즌 14승에 성공했다. 평균자책점 2.65를 기록한 가우스먼은 9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생애 첫 200탈삼진 고지에도 올랐다. 201탈삼진.
6연승을 달린 샌프란시스코는 92승50패를 마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와 메이저리그 전체 1위를 유지했다. 다저스는 이날 다저스타디움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5대4로 누르고 2연승을 기록, 샌프란시스코와의 승차 2.5경기를 유지했다.
후반기 들어서도 양팀은 뜨거운 레이스를 벌이며 동반 시즌 100승 도전에 나선 상황이나, 샌프란시스코가 좀처럼 틈을 내주지 않는 형국이다.
다저스는 지난 2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꺾고 4개월 만에 지구 선두로 올라선 바 있다. 그러나 다음 날 샌프란시스코가 1위를 탈환한 뒤로는 자리를 꾸준히 유지 중이다. 9월 이후 성적은 샌프란시스코 8승3패, 다저스가 7승4패다.
샌프란시스코는 2012년 이후 9년 만에 서부지구 우승을 노리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그해 94승68패로 지구 우승을 거머쥔 뒤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차지했다. 올시즌에도 '지구 우승→내셔널리그 우승→월드시리즈 우승'을 재현하기를 바라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2014년 와일드카드로 포스트시즌에 올라 2년 만에 다시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르기는 했지만,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서부지구 타이틀은 다저스가 가져갔다.
샌프란시스코는 지금의 승률(0.648)을 유지하면 105승을 거둘 수 있다. 팀 역대 한 시즌 최다승 기록은 뉴욕 자이언츠 시절인 1904년의 106승이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 무릎 부상으로 스포츠스타서 성인 배우로 전향.."수입 16억 초대박"
- '미녀 개그우먼' 김지민, 이게 누구야?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진해진 인상
-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