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역화폐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지역화폐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을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로 고도화했다.
KT는 △머신러닝 기반 소비자와 가맹점 소비패턴 학습 △다양한 패턴 이상거래 조기 탐지 △지역화폐 유통과정 투명화 등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상무)은 "블록체인, AI 등이 적용된 지역화폐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으로 지역화폐 악의적 유통에 대한 대응과 차단이 가능하다"며 "KT는 앞으로도 안정적 운영과 이용방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지역화폐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을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로 고도화했다.
보다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지역화폐 서비스 제공과 지역화폐 이상거래 단속 강화 목적이다. 기존 시스템은 관리자가 사전 정의한 규칙에 대해 탐지·통보되는 한계가 있었다.
KT는 △머신러닝 기반 소비자와 가맹점 소비패턴 학습 △다양한 패턴 이상거래 조기 탐지 △지역화폐 유통과정 투명화 등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지역화폐 관리자는 이상거래 발생 추이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이상거래가 탐지되면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경고 메시지도 보낸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상무)은 “블록체인, AI 등이 적용된 지역화폐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으로 지역화폐 악의적 유통에 대한 대응과 차단이 가능하다”며 “KT는 앞으로도 안정적 운영과 이용방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T서비스기업, SW공공사업 분담이행 방식 선호"
- [뉴스줌인]증권가 "MZ세대 유입 기폭제"…물밑 경쟁 치열
- 유럽 사로잡은 네이버웹툰, 프랑스 만화 카테고리 1위 석권
- ASML, 2분기까지 EUV 102대 공급 "EUV 시대 가속화"
- 해상태양광발전소 확대에 필요한 '부유식 수상변전소' 안전기준 마련 시급
- [단독]강희석 이마트 대표, W컨셉 직원들에 "전폭적 지원, 독보적 패션 경쟁력" 약속
- 탄소잡는 스타트업이 뜬다…그린랩스·리코·엔츠
- 클라우드로 스마트하게 혁신하라
- [뉴스해설]아이폰 국내진출 12년만에 1티어 국가로 격상...서비스 개선 관심
- [과학핫이슈]사람 닮은 초거대 AI, 트렌드로 날아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