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손잡고 '소상공인 체험 판매장' 사전 기획전 개최

2021. 9. 12.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민간(㈜백패커(아이디어스), ㈜인터파크)과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온라인)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 사전 온라인특별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기부 이하녕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민들이 우수제품을 손쉽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명품 매장'으로 만드는 한편 전자상거래 업계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이끄는 '상생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민간(㈜백패커(아이디어스), ㈜인터파크)과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온라인)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 사전 온라인특별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디지털경제가 앞당겨져 디지털온라인 역량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좌우함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은 급변하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준비와 대응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실정으로 판매수수료, 유통채널 입점비용 등 진입 문턱이 높아 적극적인 온라인디지털 활용에 한계가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중기부는 올해 처음으로 민간과 협력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대폭 완화‘하고, ’소비자에게 재미(스토리텔링)와 가성비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연계 매장을 시범 운영한다.

특히 ‘플래그십 스토어’ 내 스마트 디지털기기 활용과 소상공인 제품

콘텐츠 접목을 통해 ‘오프라인(전시체험 등)과 온라인(구매결제 등)’을 결합한 종합 플랫폼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민간 운영사는 인사동, 홍대, 한남동 등에 3/4분기 내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을 목표로 준비 중으로,

* ㈜백패커(아이디어스)(10월) : 인사동·서교동(쌈지길, 홍대), 1,297㎡ 규모, 1,700개 지원

* ㈜인터파크(11월) : 한남동(이태원 블루스퀘어 내), 881.4㎡ 규모, 11,000개 지원

민간 주도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한 온라인 역량 교육컨설팅, 공유 작업공간, 홍보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등도 연계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전 기획전은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10월, 11월 예정)을 앞두고

특별 이벤트 성격으로 판매수수료도 대폭 인하해 소상공인과 소비자

에게 모두 보탬과 득템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사 사전 기획전 개요 >
  ㈜인터파크       ㈜백패커  
               
◇ 명 칭 : ‘인생 플래그‘
 
◇ 기 간 : 9.16~9.30(15일간)
 
◇ 제 품 : 밀키트, 생활 등 100개 내외
 
◇ 판매수수료 : 0%(PG수수료 제외)
 
◇ 인터넷 누리집 : www.interpark.com
  ◇ 명 칭 : ‘집에서 미리보는 플래그십스토어’
 
◇ 기 간 : 9.22~9.28(7일간)
 
◇ 제 품 : 핸드메이드 등 600개 내외
 
◇ 판매수수료 : 15%(PG수수료 제외)
 
◇ 인터넷 누리집 : www.idus.com
 
 

중기부 이하녕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민들이 우수제품을 손쉽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명품 매장’으로 만드는 한편 전자상거래 업계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대한 관심과 동참을 이끄는 ‘상생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온라인경제추진단 김호진 사무관(☎ 044-204-728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