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선수 마지막 '국대' 유니폼 소장하자"..'배구여제' 김 선수 인기에 굿즈도 덩달아 불티

조민정 2021. 9. 12.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국가대표에서 공식 은퇴한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의 인기가 굿즈로 이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태극마크를 단 김 선수의 모습을 기억하려는 팬들이 이번 올림픽 기념품을 쓸어담고 있다.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는 단연 김연경이다.

이 중 김연경 선수 유니폼 모양의 키링은 판매를 시작한 지 5분 만에 재고가 소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국가대표에서 공식 은퇴한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의 인기가 굿즈로 이어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태극마크를 단 김 선수의 모습을 기억하려는 팬들이 이번 올림픽 기념품을 쓸어담고 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배구국가대표팀 공식스토어 KVA몰에서 판매하는 유니폼 레플리카(모방품) 반팔 티셔츠가 있다. 해당 제품은 도쿄올림픽 국가대표팀 중 고객이 선택한 선수의 이름을 기재해주는 주문 제작 상품이다. 당초 지난 7월 31일부터 이달 5일까지만 판매할 계획이었는데, 주문량이 폭주하면서 지난달 31일 조기 마감됐다.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는 단연 김연경이다. 김 선수 티셔츠에는 특별히 '주장' 마크가 붙어 있다.

KVA몰 관계자는 12일 "구체적 판매 수량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김연경' 이름을 넣어 달라는 요청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말했다.

예상치를 웃돈 주문량에 제작과 배송 역시 지연되고 있다. KVA몰 웹사이트에는 '왜 한 달째 배송 중인가'와 같은 고객들의 문의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유니폼 이외의 굿즈도 불티나게 팔렸다.

지난달 27일 내놓은 올림픽 대표팀 열쇠고리(키링), 핀 버튼(배지), 그립톡(휴대폰 액세서리), 플레이삭스(양말)는 현재 모두 품절된 상태다.

이 중 김연경 선수 유니폼 모양의 키링은 판매를 시작한 지 5분 만에 재고가 소진됐다. KVA몰은 오는 11일 2차 판매에 나선다.

KVA몰 관계자는 "추후 더 판매할 계획이 없었지만 고객 요청에 호응하고자 키링과 플레이삭스 등을 추가 제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무릎 부상으로 스포츠스타서 성인 배우로 전향..“수입 16억 초대박”
'미녀 개그우먼' 김지민, 이게 누구야?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진해진 인상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