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가상공간으로 꾸민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개최

김은경 2021. 9. 12.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부는 환경보전협회와 함께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차원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제7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본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어린이와 함께 학부모, 교사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제7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를 입력하면 전시회 누리집(https://www.roblox.com/games/7365381345/7)을 찾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31일까지 인터넷서 진행..본 행사는 내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제7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포스터 [환경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환경부는 환경보전협회와 함께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차원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제7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 본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체 행사는 지난 1일 시작돼 내달 31일까지 계속된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어린이 환경전시회는 환경유해인자의 노출에 민감한 계층인 영유아나 어린이가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정보를 담은 비대면 환경보건 체험관, 연극 및 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와 함께 학부모, 교사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인터넷 포털 검색창에 제7회 어린이 환경안전 전시회를 입력하면 전시회 누리집(https://www.roblox.com/games/7365381345/7)을 찾을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가 직접 선택한 아바타가 실제와 흡사한 가상의 3차원 생활공간을 방문해 생활공간 내 환경 유해인자를 살펴보고 이들 유해인자의 인체 노출을 저감하는 생활수칙을 습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전래동화 '여우 누이'와 게임, 그리고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어린이 활동공간 환경보건 정책' 등도 준비돼 있다.

환경부는 어린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납과 프탈레이트류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영상물 2편도 제작해 오는 27일 환경부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환경부와 환경보전협회는 이번 어린이 환경 전시회에 참여한 어린이,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친환경 어린이용품을 선물하는 행사(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참여 후기 작성)도 진행한다.

bookmania@yna.co.kr

☞ 코로나 경영난에 무너진 삶…23년차 맥줏집 주인의 죽음
☞ 화장없이 미인대회 나선 여성…"왕따였지만 나는 훌륭해"
☞ 러시아 유명 테니스선수, 올림픽서 딴 금·은메달 도둑맞아
☞ '상대 배우 갑질 폭로' 허이재 "공격할 의도 없었다"
☞ "5살 아이가 경찰관에게 과잉진압을 당했어요"
☞ "지옥같은 南 군살이 실상…" 북한매체가 조명한 'D.P.'
☞ 감방서 봐도 못말려요…성범죄자가 '19금' 잡지라니
☞ 조성은, '고발사주' 보도 전에 박지원 국정원장 만나
☞ "마스크 안 쓰는 세상을 위해"…달리며 청소하는 '줍깅'해보니
☞ 10시간 땡볕 차 방치된 아기 사망…엄마 "보육원 맡긴 줄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