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공공대작전' 광고 흥행 성공..매출 22% '쓱'

이비슬 기자 입력 2021. 9. 12.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이 지난달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광고 공개 이후 SSG닷컴 매출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도 증가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26일부터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 이후 SSG닷컴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및 일평균 실행 건수가 지난해보다 각각 188%와 48%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액션 누아르 콘셉트..남성 고객 눈길도 사로잡아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 '쓱배송 투나잇 편'(SSG닷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SSG닷컴이 지난달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으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광고 공개 이후 SSG닷컴 매출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도 증가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26일부터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 이후 SSG닷컴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및 일평균 실행 건수가 지난해보다 각각 188%와 48%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방문자 수도 30% 늘었다.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은 SSG닷컴 간판 모델인 공유와 공효진뿐만 아니라 유지태·양동근·박희순·김주헌·가수 황소윤이 출연해 마치 '액션 누아르'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영상을 연출했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캠페인이었던 '압도적 쓱케일' 대비 영상 평균 조회율이 15%p 증가했다. 특히 남성 시청자 비중도 16%가량 늘었다.

이런 성과는 매출 증가로도 이어졌다. 이번 광고 캠페인을 기점으로 함께 진행한 행사 효과까지 더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SSG닷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다.

SSG닷컴은 여세를 몰아 오는 13일 '쓱배송 투나잇 편'을 공개하고 다음 달 24일까지 할인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쓱배송 투나잇은 온라인 주문이 많은 지역의 주문 가능 시각을 최대 오후 7시까지로 늘리고 배송 완료 시간도 밤 12시 이전으로 확대한 서비스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쓱닷컴은 상품 할인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데 중점을 뒀다"며 "각종 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영상 조회 수가 650만건을 넘어서며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b3@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