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강원·영동 밤부터 빗방울

노유선 기자 2021. 9. 12. 04: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2일은 서해 북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다만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가끔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강원 영동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은 서해 북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사진은 지난 8일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의 모습,/사진=뉴스1

일요일인 12일은 서해 북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다만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가끔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강원 영동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2도, 낮 최고기온은 27∼32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21도 ▲춘천 18도 ▲강릉 21도 ▲대전 20도 ▲대구 20도 ▲부산 21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제주 2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도 ▲인천 27도 ▲춘천 29도 ▲강릉 28도 ▲대전 29도 ▲대구 31도 ▲부산 29도 ▲전주 30도 ▲광주 31도 ▲제주 28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이다. 남해안은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1.5m, 서해 0.5∼2.5m, 남해 0.5∼2.0m로 예상된다.


[머니S 주요뉴스]
허이재, 은퇴한 이유… 유부남 배우 충격 행위 '폭로'
서울대 나온 이하늬도 제쳤다… 엘리트 스타 1위는?
"꾸미면 이렇게 예뻐"… 고은아, 다시 찾은 여성美
권민아, 신지민만 저격한 이유?… "초아는 포기했는데"
서인영, 모친상 후 근황… 핼쑥한 얼굴 "안타까워"
블랙핑크, 저스틴 비버 제쳤다… 전세계 가수 1위?
'현빈♥' 손예진, 가을 닮은 고혹美… "명품 비주얼"
'세븐♥' 이다해, 달달한 커플사진 공개… "세젤멋"
'장제원 아들' 노엘, 재난지원금 대상자에 "XX들"
'정액 든 주사기'로 여성 엉덩이 찔러… 영상 '충격'

노유선 기자 your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