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솔로곡 '라리사' MV 24시간 만에 7000만뷰..'K팝 여성 솔로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4시간 K팝 여성 솔로 가수 신기록을 세웠다.
1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오후 1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뒤 이날 하루 동안 유튜브에서 705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타이틀곡 ‘라리사(LALIS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4시간 K팝 여성 솔로 가수 신기록을 세웠다.
1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지난 10일 오후 1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뒤 이날 하루 동안 유튜브에서 705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이는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세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3900만뷰)를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현재와 같은 추세라면 블랙핑크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뤄낸 1억뷰 달성 최단 기록(32시간)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리사는 11일 오후(한국시간) 방송된 미국 NBC ‘지미 팰런쇼(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첫 솔로 무대를 선보였다.
글리터로 포인트 준 화이트 의상에 포니테일 스타일링을 더한 모습으로 등장한 리사는 격렬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보여줬다. 리사의 트렌디한 래핑과 세련된 음색은 쉴 틈 없이 변환되는 ‘라리사’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듣는 이에게 짜릿한 쾌감을 안겼다.
리사의 첫 솔로곡 ‘라리사’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기세를 몰아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앨범 또한 앞선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기록을 예고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톡 지워도 될까요”…카카오 안 쓰는게 가능?
- “월급 평생 모아도 내 집 못 사겠죠” 갈수록 커지는 주거 불안 [부동산360]
- “건강한 40대 남편이 목숨 담보로 백신 맞고 뇌경색 ‘날벼락’”
- [영상] “선글라스야, 카메라야?”…30만원대 ‘이 안경’ 누가 살까?
- ‘펜트하우스3’ 김소연X이지아, “결국 스스로 죽음을 선택했다”
- 자주 먹으면 ‘내 수명 훔쳐간다’는 이것 [식탐]
- EPL 3연승 이끈 손흥민, 종아리 부상으로 4R 결장 가능성
- 조성은 “내가 ‘고발 사주’ 제보자·공익신고자”…野선대위 부위원장 출신
- 문준용, 1500만원 지원금 논란에 “작품으로 평가해 달라”
-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6520만 명… 전 세계 아티스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