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TK표심 잡기 돌입.."포항 수소도시로 조성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은 11일 오후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상인회를 방문해 "대통령에 당선되면 포항을 친환경 수소경제 허브도시로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홍 의원은 "오는 12일 TK지역에 대한 5대 비전을 발표할 것"이라며 "경북 포항은 친환경 수소경제 허브도시로 조성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이 이날 오후 죽도시장을 방문하자 수백명의 지지자들은 '대통령 홍준표'를 연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동해안대교는 당선 즉시 공사 시작할 것"
포스텍에 연구중심 의대 설립도 인가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은 11일 오후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상인회를 방문해 "대통령에 당선되면 포항을 친환경 수소경제 허브도시로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홍 의원은 "오는 12일 TK지역에 대한 5대 비전을 발표할 것"이라며 "경북 포항은 친환경 수소경제 허브도시로 조성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소경제 허브도시로 조성되면 철강과 함께 수소산업으로 포항은 인구 100만을 상회하는 광역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포항은 제2의 영일만 기적을 이룩해 국가경제의 중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지역최대 숙원사업인 동해안대교 건설과 관련 "이 건은 공약할 필요조차 없다"며 "대통령에 당선되면 곧바로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스텍에 연구중심 의대 설립인가'를 건의하자 홍 의원은 "의사를 교육하는 연구중심 대학은 반드시 육성돼야 한다"며 "포스텍이 대한민국 최고의 연구중심 이공대학인 만큼 대통령에 당선되면 연구중심 의대가 설립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포스텍에 연구중심 의과대학이 유치되면 4세대 방사광가속기와 연계한 의과학자 양성과 국가 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중심 의과대학으로 포항뿐 만아니라 대한민국 전체 의료계의 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홍 의원이 이날 오후 죽도시장을 방문하자 수백명의 지지자들은 '대통령 홍준표'를 연호했다.
무야홍(무조건 야권 후보는 홍준표)는 물론 '홍바보면 나바보다'(홍대표를 바로 보면 나라의 미래가 바로 보인다)라는 열성 지지자들도 잇따랐다.
홍 의원은 이날 지지자들과 죽도시장에서 점심식사하고 죽도시장 상인회를 방문해 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경주로 떠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