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문피아에 1000억원 투자.."추가 취득 계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종속회사 네이버웹툰이 국내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주식 325만5511주를 약 1082억원에 취득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후 네이버웹툰 문피아 지분비율은 36.8%다.
네이버는 "네이버웹툰은 향후 발행회사 주식을 추가로 취득할 계획을 갖고 있고, 현재 이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협의 중이라는 점을 고려해 취득 목적을 '사업 제휴'로 기재했으나, 이후 관련 사항들의 확정에 따라 '취득 목적'도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종속회사 네이버웹툰이 국내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주식 325만5511주를 약 1082억원에 취득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후 네이버웹툰 문피아 지분비율은 36.8%다. 네이버웹툰은 주식 취득 목적이 '사업 제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네이버웹툰은 향후 발행회사 주식을 추가로 취득할 계획을 갖고 있고, 현재 이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협의 중이라는 점을 고려해 취득 목적을 '사업 제휴'로 기재했으나, 이후 관련 사항들의 확정에 따라 '취득 목적'도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3' 온다...미리보는 애플 '스페셜 이벤트'
- 유럽 사로잡은 네이버웹툰, 프랑스 만화 카테고리 1위 석권
- 현대차그룹, 공장 보안에 '로봇 개' 투입한다
- 할리우드 레트로 열풍…'매트릭스' 등 시리즈는 계속 된다
- 이액티브, 창업 20년 매출 100억시대 성큼…'이링크' 국산 대표 솔루션 자리매김
- 국민의힘 '압박면접' 마무리...윤석열 공수처 입건에 “입건하라 하십시오”
- 송승재 디지털헬스케어정책위원장 "의료 디지털 전환 정책 과제 발굴 속도낼 것"
- 포스코·포스코케미칼, 양극재·음극재 2025년 세계 톱 도전
- "월성원전 부지 내 토양·물에서 삼중수소 등 방사성 물질 검출"
- 삼성 에어드레서, 캐나다 골프장에 공급...소비자 체험 마케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