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정구역 6개동→11개동 개편..내년 '5개동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내년 특례시 출범에 맞춰 기존 6개 동의 행정구역을 조정해 11개 동으로 확대, 이 과정에서 5개의 행정동을 신설한다.
고양시는 지난 10일 '제255회 고양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분동 관련 조례 개정안이 통과되며 고양시 행정구역 분동이 최종 확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2021년 현재 3개 행정구와 39개 행정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지막 행정구역 조정은 2006년 백석동 분동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송·행신3·중산·탄현·송산동 분동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가 내년 특례시 출범에 맞춰 기존 6개 동의 행정구역을 조정해 11개 동으로 확대, 이 과정에서 5개의 행정동을 신설한다.
고양시는 지난 10일 ‘제255회 고양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분동 관련 조례 개정안이 통과되며 고양시 행정구역 분동이 최종 확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신설되는 동은 연말까지 임시청사 조성 및 관련 자치법규 정비 등을 거쳐 내년 1월 3일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행정구역 조정 대상 동은 덕양구 흥도·삼송·행신3동, 일산동구 중산동, 일산서구 탄현·송산동이다.
이번 조정에 따라 Δ흥도동과 삼송동은 3개동(흥도·삼송1·삼송2동)으로 조정·신설되며 Δ행신3동은 행신3동과 행신4동 Δ중산동은 중산1동과 중산2동 Δ탄현동은 탄현1동과 탄현2동 Δ송산동은 덕이동과 가좌동으로 각각 분동된다.
고양시는 지난해 7월 고양시 동 행정구역 타당성 용역을 시행, 행정구역 조정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이와 함께 현지실사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과 주민설문조사, 온라인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해 분동안에 지역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한편 고양시는 2021년 현재 3개 행정구와 39개 행정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지막 행정구역 조정은 2006년 백석동 분동이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윤 멘토' 신평 "대통령 선한 품성…헌재서 살아 오면 훌륭한 지도자 될 것"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