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볼티모어 DH 2차전 낙점' 류현진, 다승+설욕+PS 달린 '에이스 위상 찾기'

이종서 2021. 9. 11.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승에 도전하는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등판이 확정됐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은 11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게임노트를 통해 볼티모어 오리올스 원정 시리즈 선발 투수를 공개했다.

류현진은 12일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볼티모어를 상대로 첫 패전 투수가 된 류현진은 통산 볼티모어 전적이 7경기 42⅓이닝 4승 1패 평균자책점 3.19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14승에 도전하는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등판이 확정됐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은 11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게임노트를 통해 볼티모어 오리올스 원정 시리즈 선발 투수를 공개했다. 토론토는 11일부터 13일까지 볼티모어와 4연전을 치른다. 이 중 12일은 더블헤더로 진행된다.

류현진은 12일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당초 13일 선발 투수로 예고되기도 했지만 조정이 있었다. 11일 로비 레이가 나오는 가운데 더블헤더 첫 경기에서는 키건 아킨이, 13일에는 스티븐 마츠가 선발로 예고됐다.

류현진은 올 시즌 27경기에서 13승 8패 평균자책점 3.77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등판이었던 7일 양키스전에서 6이닝 동안 3피안타 무사사구 6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면서 시즌 13승 째를 수확하며 게릿 콜(뉴욕 양키스·14승)에 1승 부족한 아메리칸리그 다승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볼티모어전 결과에 따라서 다승왕 경쟁에 다시 한 번 불을 붙일 수 있게 된다.

류현진은 열흘 전인 지난 1일 볼티모어를 상대했다. 당시 5⅔이닝 3실점을 기록했지만, 타선의 지원이 따르지 않으면서 패전을 떠안았다. 볼티모어가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최하위를 달리고 있는 만큼, 쉽게 승리를 거둘 것으로 전망됐지만, 제구가 흔들리면서 실점이 나왔다.

볼티모어를 상대로 첫 패전 투수가 된 류현진은 통산 볼티모어 전적이 7경기 42⅓이닝 4승 1패 평균자책점 3.19가 됐다. 류현진으로서는 패전을 설욕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한 셈이다.

아울러 토론토 입장에서도 류현진의 호투가 필요하다.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4위인 토론토는 최근 8연승을 달리면서 3위 뉴욕 양키스는 0.5경기 차로 추격했다. 2위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승차도 1.5경기 차다. 보스턴과 양키스는 각각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1,2위. 토론토로서는 연승 기세를 이어가야 가을야구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다.
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무릎 부상으로 스포츠스타서 성인 배우로 전향..“수입 16억 초대박”
'미녀 개그우먼' 김지민, 이게 누구야?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진해진 인상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