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베이커리·디저트 메뉴로 경쟁력 갖춰

강동완 기자 2021. 9. 11. 1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빵 및 떡류'의 가계당 월평균 소비 지출액이 2019년 2만 2천원에서 작년 2만 5천원으로 10% 늘어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2만 6천원을 기록했다.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커피베이'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베이커리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빵 및 떡류’의 가계당 월평균 소비 지출액이 2019년 2만 2천원에서 작년 2만 5천원으로 10% 늘어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2만 6천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하는 상황이 많아지면서 밥 대신 빵으로 끼니를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커피베이'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베이커리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최근 커피베이는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베스트 메뉴 '카야 토스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싱가포르에서 공수한 카야잼을 사용하고 있어 이국적인 풍미는 그대로 살림과 동시에,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더블 버터 카야 토스트’는 버터의 진한 고소함과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메뉴이고, ‘트리플 치즈 카야 토스트’는 체다, 모짜렐라에 크림치즈까지 넣어 카야잼과 환상의 단짠 하모니를 이룬다. ‘자색 고구마 카야 토스트’는 자색 고구마 소스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인절미 카야 토스트’는 인절미의 고소함과 쫀득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인 토스트이다.

또한, 중독성 강한 달콤한 마늘 소스와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간 ‘갈릭 바게트볼’, 향긋한 대파와 진한 크림치즈를 듬뿍 넣은 ‘대파 바게트볼’은 최근에 출시돼 혼밥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크루아상의 고소한 맛과 와플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크로플 5종'은 다양한 토핑까지 함께 구성돼있어 간편한 한끼 식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브리오슈 버거 빵과 반미 바게트를 활용한 '에그 샌드위치 제품 5종', ‘컬러 베이글’, ‘미니 허니브레드’, ‘크로크무슈’ 등은 인기 배달 메뉴로 홈콕족, 홈피스족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카페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매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베이커리 메뉴를 집중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디저트 및 베이커리 메뉴들을 더욱 강화하여 가맹점에 매출 극대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속옷만 입어도 예쁘쥬?"… 제니, 관능미 여신
"美친 몸매"… LG 치어리더, 수영복 볼륨감 '대박'
"이렇게 예뻤어?… 이영지 다이어트, 다른 사람인 줄
'출산 후 4년 만' 최지우 복귀작 '소름'… 어떤 내용?
쌈디가 인스타서 자랑한 명품시계… 4억짜리?
“배 아픈 줄 알았는데”… 팔·다리 절단한 여성 '충격'
"긴머리 싹둑"… 전지현, 더 시크해졌어
연예인보다 예쁜 '그녀'… 살아서 만나기 힘들다?
"복수심 불탔다"… AOA, 민아 대화요청 받아들일까
"미안해요"… 김정현, 임영웅에 사과한 이유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