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대중음악축제 기지개 켜나..'GMF'·'서울숲' 등 내달 개최

오보람 2021. 9. 11.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예기치 못하게 지난해 '안식년'을 보냈던 가을 대중음악축제들이 잇따라 개최 소식을 알리고 있다.

11일 공연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가을 페스티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 2021'은 다음 달 16∼17일과 23∼24일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도심 속 자연에서의 재즈 축제를 표방한 '서울숲 재즈 페스티벌 2021'은 다음 달 16∼17일 성동구 서울숲에서 펼쳐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부 축제, 백신접종 완료·PCR 음성 확인자만 입장 허용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1' 포스터 [민트페이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예기치 못하게 지난해 '안식년'을 보냈던 가을 대중음악축제들이 잇따라 개최 소식을 알리고 있다.

11일 공연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가을 페스티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 2021'은 다음 달 16∼17일과 23∼24일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다.

넬, 십센치, 데이브레이크, 어반자카파, 정승환, 정준일, 페퍼톤스, 선우정아, 박혜원, 이승윤, 이무진 등 총 32팀이 무대에 선다.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48시간 내 PCR(유전자증폭) 검사 결과 음성이 나온 사람은 증명서를 보여준 뒤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다.

이에 해당하지 않는 관객은 현장에서 코로나19 자가 진단키트를 활용해 검사를 받은 뒤 음성으로 확인돼야 공연장 입장이 가능하다.

주최사 민트페이퍼는 앞서 6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에서도 관객 4천 명을 비롯해 직원, 아티스트 등의 자가 진단검사를 의무화한 바 있다.

'서울숲 재즈 페스티벌 2021' 포스터 [페이지터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도심 속 자연에서의 재즈 축제를 표방한 '서울숲 재즈 페스티벌 2021'은 다음 달 16∼17일 성동구 서울숲에서 펼쳐진다.

1차 라인업에는 고상지, 루시드폴, 마더바이브, 데이먼 브라운, 이선지, 곽진언, 다린, 송영주 콰르텟, 대니얼 린데만 옥텟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축제는 지정좌석제와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된다. 스테이지는 1개만 마련해 관객 동선을 최소화했다.

다음 달 9∼11일 경기 가평군 자라섬과 음악역 1939에서 열리는 또 다른 재즈 축제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역시 지정좌석제를 적용한다. 무대도 '재즈 아일랜드' 하나만 사용한다.

선우정아, 정원영밴드, 김현철, 조응민&바다, 하드피아노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향후 2차 라인업도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EDM(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축제인 '월드디제이페스티벌'은 2007년 개최 이래 처음으로 야외가 아닌 실내에서 열린다.

다음 달 9∼11일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총 44명의 DJ가 관객을 맞는다.

공연 당일까지 백신을 2차까지 맞은 사람 혹은 백신 1차 접종 완료 후 72시간 내 PCR 검사 음성 확인서가 있는 사람만 입장이 가능하다.

지난 6월 열린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현장 [민트페이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 감방서 봐도 못말려요…성범죄자가 '19금' 잡지라니
☞ 10시간 땡볕 차 방치된 아기 사망…엄마 "보육원 맡긴 줄로"
☞ 오피스텔서 미성년자 고용해 성매매한 엄마와 아들
☞ 작년 아파트값 상승률 전국 1위였던 세종시에 무슨 일이?
☞ 조성은, '고발사주' 보도 전에 박지원 국정원장 만나
☞ 윤석열 "조끼 터짐…119 불러" SNS서 또 셀프디스
☞ 대구서 마이크 직접 든 김총리…"무릎 꿇었다 작살"
☞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1인당 가격이 90만원?
☞ 의사 행세하며 미성년자와 성관계 30대 항소심서…
☞ 종이처럼 구겨진 그것 복원하니 3천년전 황금가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