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고발 사주' 의혹이 정치공작이라니..어처구니없다"

한무선 2021. 9. 10. 1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10일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정치공작으로 몰아가는 것이 어처구니없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손준성 검사가 김웅 의원한테 자료를 주고 그 자료 주는 데 검찰 총장이 양해했느냐가 팩트"라며 "그 팩트만 가리면 될 걸 정치공작으로 몰고 가느냐"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 순회 기자간담회.."안철수 대표와는 어떤 형태로든 연대"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10일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정치공작으로 몰아가는 것이 어처구니없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서 기자간담회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10일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9.10 mtkht@yna.co.kr

홍 의원은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손준성 검사가 김웅 의원한테 자료를 주고 그 자료 주는 데 검찰 총장이 양해했느냐가 팩트"라며 "그 팩트만 가리면 될 걸 정치공작으로 몰고 가느냐"고 했다.

그는 "당사자들이 나와 그 팩트만 밝히면 간단하다"며 "나중에 공작과 다른 팩트가 나오면 어떻게 할 거냐"고도 했다.

이어 "당시 당 지도부는 지금 이준석 대표(체제)가 아니다"라면서 "당시 당 지도부한테 물어봐야지, 그걸 지금 우리 당 지도부까지 확산시켜 물고 들어가는 것 자체가 정치공작이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김 의원 사무실 등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압수수색에 대해 "제 일이 아니고 당 일도 아니다"며 "김 의원이 국회의원이 되기 전 후보자 때 일이므로 제가 말씀드릴 입장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는 고발 사주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에 대해 "윤 전 총장이 법적 책임이 있더라도 정치적 책임하고는 별개 문제"라며 "어떤 경우라도 사퇴하지 않고 경선은 끝까지 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홍 의원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 대해서는 "안 대표와 저는 다음 정권 교체를 위해서 절대 두 사람이 출마해서는 안 된다, 어떤 경우라도 한 사람만 출마한다는 신뢰 관계가 있다"며 "어떤 형태로든 안 후보하고 연대할 것이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서문시장 등을 찾는 것으로 대구·경북 순회에 들어갔다.

mshan@yna.co.kr

☞ 오피스텔서 미성년자 고용해 성매매한 엄마와 아들
☞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1인당 가격이 90만원?
☞ 윤석열 "조끼 터짐…119 불러" SNS서 또 셀프디스
☞ 대구서 마이크 직접 든 김총리…"무릎 꿇었다 작살"
☞ 北열병식에 오렌지색 '코로나19 부대'…살 확 빠진 김정은
☞ 의사 행세하며 미성년자와 성관계 30대 항소심서…
☞ 종이처럼 구겨진 그것 복원하니 3천년전 황금가면
☞ 술 취해 모르는 여성 원룸까지 쫓아가 욕설한 경찰 간부
☞ 이재명은 '면제'인데 캠프에 육군대장만 5명…이들은 왜?
☞ 카라 출신 박규리, '재벌 3세' 송자호와 결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