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네오조이, 방치형 RPG '아이들 엔젤스'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이창희 2021. 9. 10.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장회사 네오리진(Neorigin)의 자회사 네오조이(대표 이장)는 조이포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아이들 엔젤스 : 여신전쟁’의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에 깊이를 더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신규 콘텐츠로 ‘이계 지역 시스템’과 길드 단위로 전 서버가 대결하는 ‘신역쟁탈’ 등이 추가되었다.

‘이계 지역 시스템’은 총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원과 건축의 조합을 모색하는 시뮬레이션 개척 시스템을 통해 배가된 전략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동물과 인간이 결합된 모습인 수인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시스템이 등장, 기존 여신들과 수인을 조합해 개성 넘치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신규 국가대항전 콘텐츠인 ‘신역쟁탈’에는 전 서버의 길드가 참여 가능하며, 무작위로 생성된 지도 위에 나타나는 포인트를 선점하고 수성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각 길드는 한시적으로 개방된 포인트를 계속해서 점령해 나가고, 적 길드와 대결하는 등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네오조이는 마피아 도시경영 SLG 모바일 게임 ‘전국구 : 권력의 법칙’을 출시할 예정이며, 조직원으로 시작한 주인공이 정계에 진출해 대통령이 되어 도시와 국가를 경영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 넷마블 ‘모두의마블’에 신규 캐릭터 ‘진화 믹스 윤랑’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캐릭터 ‘진화 믹스 윤랑’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진화 믹스 윤랑’은 게임 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별의 요정 ‘스텔라’와 첫 진화 캐릭터 ‘윤랑’의 핵심 능력이 결합된 믹스(Mix) 캐릭터로, 강력한 전용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게임을 즐긴 횟수에 따라 최대 ‘7,000 별사탕’을 지급하는 ‘판수 이벤트’와 라인 독점 또는 관광지 독점 등 각 승리 조건 달성 여부에 따라 ‘Lv.4 플레이큐브’, ‘프리미엄 카드팩(10장)’, ‘신비한 가루(200개)’ 등을 선물하는 ‘승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오는 1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8주년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는 최대 ‘2,021 다이아’를 제공하며, 사전 등록자 수 10만 명 달성 시 ‘[S~S+등급] 영광의 빛’을, 사전 등록에 친구 초대 시 ‘[파티]S+ 각성 헬멧 3종 선택 박스’ 등을 각각 지급한다.

넷마블은 9월 15일 진행 예정인 8주년 업데이트에서 게임에 접속만해도 ‘1만 다이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세븐나이츠’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새로운 성장 시스템, 풍선파티 맵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라인게임즈, ‘가디언 크로니클’에 신규 가디언 ‘베르나’와 ‘사령관 네드웨인’ 스킨 추가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10일 픽셀크루즈(대표 추지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 타워 디펜스 ‘가디언 크로니클’의 신규 시즌인 ‘하프 시즌(Harp Seaso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가디언 ‘베르나’가 추가됐다. ‘베르나’는 스타레벨이 본인과 같거나 낮은 아군 가디언들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가디언 ‘네드웨인’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스킨 ‘사령관 네드웨인’을 선보였다. 스킨을 장착하면 공격 속도와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맞아 경쟁전 및 협동전에 적용되는 맵이 변경됐다. 이에 따라 경쟁전에는 ‘숲 속의 호숫가’ 맵이 추가됐으며, 이번 시즌에서 협동전은 ‘가디언 스타디움’ 맵을 통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카린’(마스터)과 ‘데뉴아’(가디언), ‘랜센’(가디언) 등 이전 시즌 플레이를 통해 확인된 바 있는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되었고, ‘요일 던전’의 플레이 편의성 증대를 위해 소탕 가능 난이도가 한 단계 높아졌다.

라인게임즈는 신규 ‘하프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캡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전설 상자’와 ‘영웅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최대 200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