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온라인 셀러 대상 '파트너스론' 100억 달성 기념이벤트

류영상 2021. 9. 10.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합 선정산 대출서비스로 인기몰이
10월29일까지 가입업체에 3개월간 3%p 금리 할인
SC제일은행은 지난 5월 출시한 '파트너스론' 판매 100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파트너스론 가입(한도 약정)을 완료한 모두에게 3%포인트의 금리할인 혜택을 통해 연 3.5%(대출약정기간 최초 3개월 적용)의 우대금리를 일괄 제공한다. 또 선착순 가입 50개 업체에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파트너스론은 온라인 마켓 플랫폼의 거래중개시스템에 입점한 온라인 셀러(입점 판매자)가 물품을 판 뒤 온라인 마켓 운영업체로부터 지급받을 정산 예정금액을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셀러에게 선지급하는 금융상품이다. 이후 SC제일은행이 온라인 셀러를 대신해서 정산일에 해당 정산금을 온라인 마켓 운영업체로부터 지급받음으로써 셀러의 대출이 자동으로 상환된다.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 후 최대 90일정도 걸리던 정산을 판매 다음날부터 정산 가능케 해 온라인 셀러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출 신청 대상은 6개 제휴 온라인 마켓(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롯데쇼핑, SSG닷컴, CJ오쇼핑) 중 입점판매자(온라인 셀러)로 등록한 개인 및 법인 사업자로 사업기간 1년 이상, 연 매출액 250 원 이내여야 한다.

대출금리는 셀러의 신용점수와 관계없이 연 6.5% 고정금리이고, 최대 한도는 10억원이다.

김광춘 SC제일은행 비즈니스뱅킹사업부문장(상무보)은 "SNS 채널 등의 상품 노출과 인터넷·모바일뱅킹 등의 상담서비스를 통해 e-커머스 시장을 주도하는 MZ세대가 파트너스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이 주효한 것 같다"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현금 유동성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