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EA 2021] 한국 '배틀그라운드' 일본전 승리..중국 2승 거둬

김형근 2021. 9. 10. 1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중일 e스포츠 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표팀이 일본전 승리를 기록했다.

1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Esports Championships East Asia 2021, 이하 ECEA 2021)' 1일차 '배틀그라운드' 종목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1승 1패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e스포츠 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표팀이 일본전 승리를 기록했다.

1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1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Esports Championships East Asia 2021, 이하 ECEA 2021)’ 1일차 ‘배틀그라운드’ 종목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1승 1패를 기록했다.

에란겔에서 진행된 첫 경기 한국-일본전은 경기 초반 일본 쪽의 화력이 집중되며 7킬을 기록해 빠르게 앞서가는 듯 했으나 중반부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찬스를 노려 13-10으로 역전에 성공한 뒤 건물 내에서의 농성전을 바탕으로 상대를 하나씩 제거하며 치킨을 챙겨 10-0으로 경기를 마쳤다.

에란겔에서 진행된 두 번째 경기인 일본-중국전은 초반 기세를 잡은 중국이 일본 팀을 둘러싸는 전략으로 많은 피해를 주며 기세를 올렸다. 이어 후반전 역시 일방적인 공세로 빠르게 킬을 쌓은 중국 팀이 치킨을 가져갔다.

에란겔에서 진행된 세 번째 경기인 한국-중국전은 초반 분위기를 제압하며 19-15으로 앞서나갔지만, 언덕을 끼고 반격에 나선 중국 팀이 수류탄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2-15까지 한국 국가대표팀을 일방적으로 몰아친 뒤 치킨을 챙겨, 0-14로 2승째를 기록했다.

이로써 1일차는 중국이 2승 0패, 한국이 1승 1패, 일본이 0승 2패를 각각 기록하며 마무리됐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