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 활성화 돕겠다" 현대차증권, 수소충전소 금융 자문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이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에 대한 금융 자문서비스에 나선다.
10일 현대차증권은 한국가스공사 등 6개사가 체결한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합작법인 '하이스테이션(가칭)' 설립을 위한 주주협약에 따라 수소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에서 현대차증권은 금융 자문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DB산업은행·NH아문디자산운용 등 자금 지원 담당
[더팩트|윤정원 기자] 현대차증권이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에 대한 금융 자문서비스에 나선다.
10일 현대차증권은 한국가스공사 등 6개사가 체결한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합작법인 '하이스테이션(가칭)' 설립을 위한 주주협약에 따라 수소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에서 현대차증권은 금융 자문을 맡았다. KDB산업은행과 NH아문디자산운용이 금융 주선 및 대출을 통해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금번 협약으로 설립되는 합작법인은 하루 최대 72대의 수소버스를 충전할 수 있는 융복합 수소충전소 6곳 및 천연가스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하게 된다. 수소뿐만 아니라 천연가스 차종에도 연료를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편의성을 제고하고 충전소 수익성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이제 탄소중립은 전세계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이라며 "앞으로도 지분 투자, 자금 대여, 금융 자문과 주선 등 증권사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극대화해 국내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garden@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개월 딸 성폭행·살해' 그놈 얼굴 보자 靑청원, 열흘 만에 16만명
- 남편 비운 집서 바람핀 아내와 내연남…주거침입죄 무죄
- "하지 말자"…국민의힘, '국민 면접' 독한 질문과 노잼?
- 검사 앞 서면 "기억 안 나"…'이재용 재판' 속타는 검찰
- [김병헌의 체인지] 이낙연 전 대표 '의원직 사퇴'의 본질
- "남녀노소, 반려견까지 신나요" 놀이동산 닮은 '타임빌라스' 가보니(영상)
- 중공군 미화 논란 '1953', 국내 상영 포기…수입사 대표 사과
- 라붐 솔빈, 코로나19 밀접접촉자…'강변가요제' 스케줄 불참
- 지도부 만류에도 이낙연 '사퇴' 강행…'원팀 흔들' 우려도
- 손준성 "고발장 안 썼다"…'본 적 있나' 묻자 대답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