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증원, 제3-2회차 'S-MAT' 필기시험 13일부터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은 제3-2회차 '주식운용능력평가(이하 S-MAT)' 자격증 필기시험 접수가 오는 13일부터 시작된다고 10일 밝혔다.
S-MAT 자격시험은 주식입문자, 주식전문가, 금융투자업계 금융상품판매자, 증권PB,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등의 주식운용능력을 평가해 금융상품소비자와 정보이용자로부터 신뢰도와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3회차 S-MAT 실기시험은 10월25일~11월12일까지 접수기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은 제3-2회차 ‘주식운용능력평가(이하 S-MAT)’ 자격증 필기시험 접수가 오는 13일부터 시작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금융위원회의 정식 승인 받은 금융자격증으로, 현재 금융투자업계 60여개 기업으로부터 금융자격증으로 우대 받고 있다. 한증원은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안전하게 시험을 응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IBT시험으로 전환했다.
이번 필기시험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이뤄지며, 필기시험은 다음 달 10일에 진행된다. 필기시험 과목은 주식분석, 주식시장의 이해, 주식투자 분석 및 전략, 법규와 윤리 등 4과목이다. 시험시간은 총 80문제에 120분이다.
한편 3회차 S-MAT 실기시험은 10월25일~11월12일까지 접수기간이다. 2·3급 합격한 응시생들은 1급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1급 실시시험은 100억원의 모의투자 금액이 주어지며 100억을 운용해보는 응시생들은 기관투자자, PB, 자산운용사의 운용역들의 현장에서 느껴지는 체험을 12주 동안 진행하고 평가 받는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리 올렸더니 집값 덜 올라"…추가 금리 인상 재확인한 한은
- 더 홀쭉해진 北 김정은…예비군 열병식에 ‘엄지척’
-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김웅, 고발장 접수하라고 해"
- (영상)비오는 밤 검은옷 7차선 무단횡단 사고 '처벌은?'
- 한반도 덮치나…14호 초강력 태풍 '찬투', 예상 경로는?
- 현대중공업 흥행에…차기 IPO 주자 기대 ‘쑥’
- 中 팬덤 때리기 오히려 자충수 되나…"中 멤버 '계륵' 신세"
- 손준성 "고발장 쓴적 없다"…尹측은 "추미애 라인" 거리두기
- 100조대 '쩐의 전쟁'…"반도체 패권, 리더 결단에 달렸다"
- 테슬라·스팩은 시들…하반기 서학개미가 꽂힌 종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