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31호, "PS5로 '스파이더맨 2'와 '울버린' 출시한다"

최종봉 2021. 9. 10. 14: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신규 라인업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신작 소식 위주로 모아봤습니다.
1. 베놈 등장...'마블 스파이더맨 2' 공개
인섬니악게임즈가 PS5용 '스파이더맨 2'를 오는 2023년 출시합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주요 등장 캐릭터를 엿볼 수 있었는데요. 전편의 주인공인 피터 파커의 스파이더맨과 함께 마일즈 모랄레스의 스파이더맨도 등장합니다.

또한 스파이더맨의 숙적인 '베놈'의 모습도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2. '울버린' 티저 영상 공개
인섬니악게임즈가 '스파이더맨'에 이어 또 하나의 마블 IP를 이용한 게임에 착수합니다.

신작 마블 IP 게임의 주인공은 '울버린'인데요. 원작에서는 아다만티움 골격과 함께 어떤 상처라도 회복하는 강력한 힐링팩트 능력을 지닌 뮤턴트 영웅으로 등장합니다.

짧게 공개된 티저에서는 원작에 등장했던 울버린의 거친 모습을 그대로 게임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울버린'은 PS5로 개발하고 있으며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3.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트레일러
플레이스테이션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정식 트레일러가 공개됐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북유럽 신화인 라그나로크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신화 속 라그나로크는 세계의 종말을 뜻하며 대부분의 신이 죽음을 맞이하는 사건을 의미합니다.

게임에서는 크레토스의 아들인 아트레우스가 신들의 전쟁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며 이를 본 크레토스는 경고하는 장면 등이 포함됐습니다.

또, 전투 부분에서는 전작의 주 무기였던 리바이어던 도끼와 혼돈의 블레이드를 이용한 공격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PS4와 PS5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4. 라디오헤드의 명반 게임으로 제작
영국을 대표하는 밴드 중 하나인 라디오헤드는 많은 명반을 남긴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네 번째 앨범인 '키드 에이'와 다섯 번째 앨범인 '엠네시악'은 롤링스톤지와 피피포크 등 각종 음악 매체에서 최고의 앨범으로 꼽힌 바 있습니다.

올해 '키드 에이'와 '암네시악'의 21주년을 위한 특별 프로젝트가 진행되는데요. 오리지널 아트워크와 레코딩에 기반한 미디어 믹스 '키드 에이 엠네시아 엑시비션'이 플레이스테이션과 PC(에픽게임즈스토어)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원작 앨범에서 인상적인 몽환적인 사운드와 아트를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키드 에이 엠네시아 엑시비션'은 오는 11월 공개됩니다.

5. 포스포큰 2022년 출시 확정
스퀘어에닉스의 신작 액션 RPG '포스포큰'이 오는 2022년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PS5와 PC로 출시되는 '포스포큰'은 지구와는 다른 세계인 아시아로 넘어간 소녀 프레이 홀랜드의 모험을 다루고 있는데요.

그녀는 자아를 지닌 팔찌를 통해 생각만으로도 사물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스토리 트레일러에서는 '포스포큰'의 세계관과 함께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엿볼 수 있습니다.

6. '언차티드 4' PS5와 PC로 출시
PS4로 출시됐던 '언차티드 4'와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을 하나로 묶은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가 PS5와 PC로 오는 2022년 출시됩니다.

두 작품 모두 PS4의 전성기에 등장해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을 통해 시리즈의 완벽한 마무리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이번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의 자세한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리마스터라고 발표한 만큼 4K 해상도와 60프레임 같은 그래픽 성능 향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 출시
레메디엔터테인먼트의 미스터리 액션 어드벤처 게임 '앨런 웨이크'가 리마스터를 거쳐 오는 10월 5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출시됩니다.

지난 2010년 엑스박스360으로 처음 출시됐던 이 게임은 베스트 셀러 작가인 앨런 웨이크가 와이프와 함께 시골로 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특히, 기존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 달리 사용 손전등과 총기류를 함께 사용해 그림자 괴물을 퇴치하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을 담은 바 있습니다.

이번 리마스터를 거치며 향상된 그래픽과 세밀해진 인물 표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