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캠핑 떠나볼까..700만 캠핑족 겨냥 '먹핑' 먹거리 속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캠핑 시장이 4조원에 달하며 큰 장(場)이 되고 있다.
가을철 본격 캠핑철을 맞아 식품 업계가 수요를 겨냥해 캠핑 'TPO(시간·장소·목적)'에 맞춘 전용 먹거리와 관련 굿즈(상품)를 속속 선보이고 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4조원에 달한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캠핑 인구를 약 700만명으로 추산하는 등 최근 드어 캠핑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먹고 마시는 '먹핑' 트렌드도 부상
식품업계, 캠핑용 먹거리·굿즈 선봬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국내 캠핑 시장이 4조원에 달하며 큰 장(場)이 되고 있다. 가을철 본격 캠핑철을 맞아 식품 업계가 수요를 겨냥해 캠핑 ‘TPO(시간·장소·목적)’에 맞춘 전용 먹거리와 관련 굿즈(상품)를 속속 선보이고 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4조원에 달한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캠핑 인구를 약 700만명으로 추산하는 등 최근 드어 캠핑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다.
캠핑의 대중화로 경치 좋은 야외에서 먹고 마시며 즐기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만큼, 캠핑족들 사이에서 간편하고 특색 있는 먹거리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도 트렌드로 자리잡하고 있다.
마이셰프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먹핑을 즐기는 젊은 MZ세대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유튜버 준식이와 협업해 캠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크리에이터들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리는 캠페인 채널 ‘라이프멘터리’ 등 2030세대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편의점 이마트24는 발 빠르게 마시멜로 상품들을 추가 도입했다. 2019년 마시멜로 2종만 운영하던 것에서 최근 신상품 마시멜로 5종을 추가해 총 10여종으로 확대했다. 특히 ‘기가마시멜로’와 ‘BBQ마시멜로’는 두툼한 원통형 모양으로 캠핑장에서 꼬치에 끼워 구워 먹기 적합하다.
오비맥주는 캠핑족을 겨냥해 맥주 브랜드 한맥을 내세운 ‘워터저그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355㎖짜리 한맥 12캔과 제품의 시그니처 그린 컬러를 입힌 워터저그 1개로 구성했다. 워터저그는 이른바 ‘캠핑용 주전자’로 불리는 보냉 물통으로, 음료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면서 캠핑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리 올렸더니 집값 덜 올라"…추가 금리 인상 재확인한 한은
- 더 홀쭉해진 北 김정은…예비군 열병식에 ‘엄지척’
- 윤석열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김웅, 고발장 접수하라고 해"
- (영상)비오는 밤 검은옷 7차선 무단횡단 사고 '처벌은?'
- 한반도 덮치나…14호 초강력 태풍 '찬투', 예상 경로는?
- 현대중공업 흥행에…차기 IPO 주자 기대 ‘쑥’
- 中 팬덤 때리기 오히려 자충수 되나…"中 멤버 '계륵' 신세"
- 손준성 "고발장 쓴적 없다"…尹측은 "추미애 라인" 거리두기
- 100조대 '쩐의 전쟁'…"반도체 패권, 리더 결단에 달렸다"
- 테슬라·스팩은 시들…하반기 서학개미가 꽂힌 종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