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윌링스, 전기차 충전기 상품 개발 부각에 강세.. "52주 신고가 경신"

조승예 기자 2021. 9. 10.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윌링스가 전기차 충전기 상품 개발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강세다.

윌링스는 그리드위즈와 손잡고 전기차 인프라 솔루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그리드위즈와 양방향 전기차 충전기 양산을 위한 기술협력 및 관련 제조공정 구축을 추진해왔다.

지난 2월 전기차 충전기 50kW급 연구개발을 마치고 상품 개발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윌링스가 전기차 충전기 상품 개발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강세다. /사진=윌링스
윌링스가 전기차 충전기 상품 개발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강세다. 

10일 오후 1시 13분 윌링스는 전 거래일 대비 6250원(26.54%) 오른 2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3만300원까지 모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2003년 8월 21일 설립된 윌링스는 전력변환기술을 기반으로 전기변환장치를 제조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변환장치를 자체 개발·제조·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기압력밭솝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반수처리용 전력변환장치, 직수정수기, 순간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등 다양한 전력변환장치를 개발·제조·판매하고 있다.

윌링스는 그리드위즈와 손잡고 전기차 인프라 솔루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윌링스는 배터리 충전기능 구비된 전기 자동차의 구동시스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그리드위즈와 양방향 전기차 충전기 양산을 위한 기술협력 및 관련 제조공정 구축을 추진해왔다. 지난 2월 전기차 충전기 50kW급 연구개발을 마치고 상품 개발 중이다. 

그리드위즈는 지난해 12월 전기차 충전과 국민DR(에너지쉼표)을 연계한 서비스를 론칭했다. 전기차 충전제어 기술과 에너지저장장치(ESS)·전력수요관리 기술을 융합해 전기차 배터리를 ESS처럼 활용하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치명적 몸매"… '딘딘의 그녀' 조현영, 베이글녀의 정석
"돈 떼먹고 사라져 배신감"… 혜은이 사기, 누구에게?
정애연·김진근 이혼… 또 '자기야'의 저주?
'남다른 미모' 조윤희 어머니, 연예계 데뷔했다?
"얼굴도 몸매도 대박"… 치어리더, 숨막히는 볼륨감
전지현 아들은 '금수저'… 학비만 3600만원?
"밝아보였다"… 지민 목격담, 설현과 전시회 관람
"OO 2번한 줄 알아"… 배수진, 최준호와 동거 휴유증
"박원숙에 사심♥"… '나이 77세' 이장호 감독 누구?
"남편이 환장해"… 장영란 다이어트 후일담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