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억 타자 돌아온다! '먹튀' 오명 벗고 토론토 PS 경쟁 이끌까

김영록 2021. 9. 10.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60억 타자' 조지 스프링어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포스트시즌으로 이끌 수 있을까.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10일(이하 한국시각) 뉴욕 양키스전을 앞두고 "스프링어의 무릎 상태가 한결 좋다. 내일 경기에 선발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양키스전은 토론토에겐 올시즌 139번째 경기다.

스프링어가 올시즌 자신의 몸값에 걸맞는 활약을 하려면, 토론토를 포스트시즌으로 이끈 뒤 큰 경기에서 보여주는 방법밖에 없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지 스프링어.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1760억 타자' 조지 스프링어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포스트시즌으로 이끌 수 있을까.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10일(이하 한국시각) 뉴욕 양키스전을 앞두고 "스프링어의 무릎 상태가 한결 좋다. 내일 경기에 선발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토론토는 '지옥 같은' 아메리칸리그(AL) 동부의 피해자다. 지구 1위 탬파베이 레이스는 AL 전체 1위 팀이다. 와일드카드를 치열하게 다투고 있는 보스턴 레드삭스와 뉴욕 양키스는 모두 토론토와 같은 지구 팀이다.

이날 양키스전은 토론토에겐 올시즌 139번째 경기다. 이중 스프링어가 출전한 경기는 56경기에 불과하다.

나오면 잘했다. 수비 범위부터 타구 판단, 강견과 송구 정확도에 이르기까지 토론토 최고의 중견수다. 타격도 준수하다. 타율은 2할6푼(208타수 54안타)으로 다소 낮지만, OPS(출루율+장타율)는 0.922였다. 56경기 밖에 뛰지 않았지만, 홈런도 16개를 쏘아올렸다.

문제는 경기 수 그 자체다. 스프링어는 지난 겨울 토론토와 6년 1억 5000만 달러의 계약을 맺었다. 이는 토론토에겐 악몽 같았던 버논 웰스(7년 1억 2600만 달러)를 뛰어넘는 구단 레코드다. 올시즌 연봉 역시 류현진 등을 제치고 팀내 1위다.

7일 다리 부상으로 쓰러진 스프링어. USA투데이연합뉴스

시즌초부터 부상에 시달려 데뷔가 늦어졌다. 4월말 복귀하자마자 거듭 홈런을 쏘아올리며 기염을 토했지만, 4경기만에 대퇴사두근 통증으로 곧바로 이탈했다.

6월 하순 복귀한 뒤론 좋은 활약을 보였다. 8월에는 2주 연속 AL 이주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그 직후 다시 2주 가량 이탈했고, 9월 7일 또다시 다리 부상을 당해 3경기 연속 출전하지 못했다. 이대로라면 '인저리 프론' 판정을 피하기 어려울 전망. 56경기 중 지명타자로 뛴 경기가 24경기나 된다.

스프링어가 올시즌 자신의 몸값에 걸맞는 활약을 하려면, 토론토를 포스트시즌으로 이끈 뒤 큰 경기에서 보여주는 방법밖에 없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무릎 부상으로 스포츠스타서 성인 배우로 전향..“수입 16억 초대박”
'미녀 개그우먼' 김지민, 이게 누구야?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진해진 인상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