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메타버스·비대면 채용설명회 개최.."글로벌 취업기회"

황덕현 기자 2021. 9. 10. 1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네켄코리아가 아시아 지역 인재를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 APGP(Asia Pacific Graduate Program) 채용을 비대면 메타버스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진출 외국계 기업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여는 것은 하이네켄코리아가 처음이다.

하이네켄은 APGP를 통해 지난 2016년부터 150명 넘는 인재를 채용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종합격시 2년간 아시아지역 총 3개국 근무 예정
서류접수→논리·추리력 테스트→화상인터뷰→임원면접
(하이네켄코리아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하이네켄코리아가 아시아 지역 인재를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 APGP(Asia Pacific Graduate Program) 채용을 비대면 메타버스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진출 외국계 기업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 채용설명회를 여는 것은 하이네켄코리아가 처음이다. 하이네켄코리아는 "구직자와 보다 친근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가상공간 방식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오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을 통해 설명회를 연다. 구직자는 하이네켄 익스피리언스존을 통해 기업 히스토리 및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직무 상담은 APG 프로그램을 경험한 현직자가 직접 아바타를 생성해 커리어 익스피리언스존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 합격자는 2년 동안 국내를 포함 하이네켄 지사가 있는 아시아 지역 총 3개 국가에서 근무하게 된다. 리더십과 직무 훈련을 거친 후 하이네켄 직원으로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10월12일까지 APGP 채용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류 접수와 동시에 논리력, 추리력 등을 측정하는 테스트와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갖는다. 이후 하이네켄코리아 임원면접과 인성검사, 아태지역본사 온라인 면접이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졸업 또는 2022년 7월 졸업 예정자, 신입 또는 3년 미만의 경력자면 모두 가능하다. 해외 근무가 포함되어 있어 원활한 영어 의사소통 역량이 요구된다. 모집 분야는 대외협력부와 경영기획부이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7월부터 한국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하이네켄은 APGP를 통해 지난 2016년부터 150명 넘는 인재를 채용해왔다. 지난해 APGP를 통해 채용된 인원은 아시아 전체에서 총 23명이며 한국에서는 2명이 선발됐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