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에 힐링을'..진도 풍경오토캠핑장 언택트 명소

조근영 2021. 9. 10. 1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진도 풍경오토캠핌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명소로 떠올랐다.

풍경오토캠핌장은 울창과 숲과 물 맑은 계곡이 있고 찬란한 역사, 문화 등 인문학적 유산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진도군 관계자는 10일 "풍경오토캠핑장은 대도시와 가까운 데다 시설도 좋고 울창한 산림욕장 옆에서 캠핑하는 즐거움은 와본 사람만 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진도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진도=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전남 진도 풍경오토캠핌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명소로 떠올랐다.

풍경오토캠핌장은 울창과 숲과 물 맑은 계곡이 있고 찬란한 역사, 문화 등 인문학적 유산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캠핑장은 편리한 교통, 자연에서의 휴식, 다양한 편의시설 등 삼박자를 고루 갖춘 것이 장점이다.

첨찰산의 시원한 바람과 확 트인 전망 속에서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2016년 개장 이후 사설 캠핑장보다 이용료가 저렴하고 따뜻한 온수가 나오는 샤워실·음수대·화장실 등 각종 편의·위생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장 곳곳에는 쉬어가는 정자와 꽃밭, 수변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돼 있어 100여종에 달하는 계절별 수목을 관찰할 수 있다.

캠핑데크와 개별 전기, 사생활 보호를 위한 나무 울타리 등 최신형 캠핑장으로 캠핑객들은 편안한 쉼터에서 수려한 산림 속 캠핑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국도 인근에 있어 접근이 쉽고 캠핑 사이트 2배에 해당하는 넉넉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인근에 운림산방, 쌍계사, 삼별초테마공원 등 명소가 많고 맑은 계곡과 운림 산림욕장 등 울창한 원시림으로 인해 나무숲이 무성하고 그늘이 많아 자연 속 힐링 공간으로 최적이다.

체험 다양화를 위해 9홀 규모의 파크 골프장도 무료로 함께 운영하고 키즈플레이방도 2개소가 있어 고령의 어르신과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진도군 관계자는 10일 "풍경오토캠핑장은 대도시와 가까운 데다 시설도 좋고 울창한 산림욕장 옆에서 캠핑하는 즐거움은 와본 사람만 안다"고 밝혔다.

chogy@yna.co.kr

☞ 배우 정애연-김진근 부부, 결혼생활 12년 만에 이혼
☞ 대구서 마이크 직접 든 김총리…"무릎 꿇었다 작살"
☞ "같이 천국가자" 생활고에 아들 4차례나 살해하려한 엄마
☞ '헝거게임' 제니퍼 로런스, 첫째 임신…예비 엄마 됐다
☞ 北열병식에 오렌지색 '코로나19 부대'…살 확 빠진 김정은
☞ 제천서 50대 모더나 접종 22일 뒤 숨져…이상반응 신고
☞ "코로나19 감염후 '이 백신' 맞으면 '초인적 면역' 생긴다"
☞ 명장 히딩크 감독, 퀴라소 사령탑 끝으로 사실상 은퇴 선언
☞ 만취 50대 청원경찰 교통사고 도주 후 자수…피해자 숨져
☞ 의사 행세하며 미성년자와 성관계 30대 항소심서 무기징역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