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2일 볼티모어전 등판 확정, 14승 달성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시즌 14승에 도전한다.
토론토는 오는 12일(한국시각) 오리올파크앳캠든야즈에서 펼쳐질 볼티모어와의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로 류현진을 예고했다.
류현진은 가장 최근이었던 1일 경기에서 볼티모어를 상대로 5⅔이닝 3실점을 기록하면서 패전 투수가 된 바 있다.
볼티모어전에서 승리하면 류현진은 자신의 메이저리그 한 시즌 최다승 기록(14승)과 타이를 이루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상대로 시즌 14승에 도전한다.
토론토는 오는 12일(한국시각) 오리올파크앳캠든야즈에서 펼쳐질 볼티모어와의 더블헤더 2차전 선발 투수로 류현진을 예고했다. 류현진은 가장 최근이었던 1일 경기에서 볼티모어를 상대로 5⅔이닝 3실점을 기록하면서 패전 투수가 된 바 있다. 하지만 앞선 세 차례 맞대결에선 모두 승리를 거뒀다.
볼티모어전에서 승리하면 류현진은 자신의 메이저리그 한 시즌 최다승 기록(14승)과 타이를 이루게 된다. 류현진은 LA다저스 시절인 2013~2014년, 2019년 각각 세 차례 14승 고지에 오른 바 있다.
류현진은 지난 7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6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시즌 13승에 성공했다. 체인지업에서 슬라이더로 투구 패턴에 변화를 주면서 효과를 봤다는 평가. 당시의 투구 페이스를 이어간다면 볼티모어전에서도 충분히 제 기량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갑자기 방송서 안보인 이유 "피부병 안 낫고 있어 요양 중..미치겠네" (방가네)
-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 송지효 "김종국과 사귄적 있다" 인정..유재석 "예상했어"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