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약청, 부스터샷 사용 권고..며칠내 승인될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의약품 규제 당국이 감염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부스터샷) 승인을 권고했다고 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의약품 규제 당국(AIFA)은 이날 면역 취약 계층과 80세 이상 노인, 요양원 입소자 및 바이러스에 자주 노출되는 보건 분야 일선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접종을 승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HO 모라토리엄 요청 무색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이탈리아 의약품 규제 당국이 감염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부스터샷) 승인을 권고했다고 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 의약품 규제 당국(AIFA)은 이날 면역 취약 계층과 80세 이상 노인, 요양원 입소자 및 바이러스에 자주 노출되는 보건 분야 일선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접종을 승인했다.
3차 접종의 일반적인 접종 간격은 6개월이며, 면역 취약 계층에 대해서만 2차 접종 28일 뒤에 맞을 것을 AIFA는 권고했다.
이 같은 권고안은 보건부로 넘어가 며칠 내 승인이 이뤄질 전망이다. 앞서 이탈리아 보건부는 이달 중으로 부스터샷을 개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유럽연합(EU)도 승인을 준비 중이다. 유럽연합의약품청(EMA)이 현재 부스터샷 사용 권고를 검토하고 있다. 접종 간격을 6개월로 하되, 부스터 적정 용량을 평가하는 중이다.
다만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이달 말까지만이라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모라토리엄을 요청한 바 있다. 백신을 구하지 못한 국가의 사람들이 접종할 분량을 먼저 확보해야 한다는 취지다.
sab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차은경 판사, 尹에 '비상입법기구 뭐냐' 질문…'미쳤소?' 의미" 박범계 해석
- "결근 하면 회사 잘려, 관심 좀"…체포된 尹 지지자 호소에 반응은?
- 금나나, 26세 연상 레저 재벌과 결혼 후 TV 깜짝 등장…미모 여전
- '수인번호 10번' 윤석열 대통령, 3.7평 수용동 독방서 지내
- "반나체 여성 있는 술집으로 안내하더니"…그리스서 만난 친절한 노인의 반전
- 김송 "♥강원래에 홀려 숭배…콩깍지 벗겨지고 지옥, 이혼 원했다"
- '한국사 1타강사' 전한길 "비상계엄과 탄핵, 원흉은 선관위" 논란
- '유튜버 데뷔' 노주현 800평 전원주택 공개…"대형 아파트 한 채 값"
- "희대의 역적, 한국서 죄인으로 살길"…尹 지지자들, 차은경 판사에게 막말
- "이게 민주화" "판사 어딨어!" 폭동 생중계 극우 유튜버…방송에 이름 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