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술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TIPS프로그램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창원시는 9일 중소벤처기업부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용사 중 하나인 인라이트벤처스의 창원지점 개소와 함께 경남 최초로 TIPS 창업팀 발굴시스템 운영에 들어간다.
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서 추천자격을 가지고 있는 TIPS 운용사가 창업팀을 발굴해 1~2억원을 투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
창원시는 9일 중소벤처기업부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용사 중 하나인 인라이트벤처스의 창원지점 개소와 함께 경남 최초로 TIPS 창업팀 발굴시스템 운영에 들어간다.
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서 추천자격을 가지고 있는 TIPS 운용사가 창업팀을 발굴해 1~2억원을 투자한다.
이에 정부R&D 자금(7억원 내외)을 더함으로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유니콘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IPS 프로그램이 시작된 2013년부터 2020년 3월까지 선정된 전국 1110개의 창업팀중 71%이상이 수도권이었다.
경남은 9개팀 중 창원이 5개인 점을 감안할 때 TIPS 운용사가 창원에 지점을 낸 것은 스타트업‧벤처기업계에 있어서는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창원시 중소‧벤처펀드 운용사인 인라이트벤처스(유)는 TIPS 운용사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석동재 기자(035sdj@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네이버 "나 떨고 있니"...플랫폼에 칼 빼든 금융당국
- 국민의힘 대선후보 면접, 홍준표 '독불장군' 답변
- 윤석열 '고발사주' 주춤 틈타, 홍준표 여론조사서 약진
- 北 열병식, 전략무기도 김정은 연설도 없었다
- 김기현 "민주당 후보 누가 돼도 문재인 정권 시즌2"
- 무엇이 코로나19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행동에 영향을 주나?
- 상처꽃을 피우게 한 탈춤
- 아프간, 美CIA 역사상 최대 비밀공작으로 시작해 '역풍'으로 끝나다
- 자영업자들 전국 도심 차량 시위..."66조 빚더미에 45만개 매장 폐업"
- IOC, 북한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 금지…'어게인 평창' 불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