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메네스 못 뛸 수도..황희찬, 주말 EPL 데뷔전 가즈아

윤진만 2021. 9. 9. 22: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 기운을 받아 런던으로 출국한 황희찬(울버햄턴)이 주말 왓포드전을 통해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 데뷔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국가대표팀 일정을 마치고 한국시간 8일 출국한 황희찬은 오는 11일 밤 11시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리는 왓포드와의 2021~2022시즌 EPL 4라운드 경기를 준비한다.

하지만 초반 3경기에서 내리 3연패한 울버햄턴이 왓포드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변수가 생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울버햄턴 인스타그램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한국에서 기운을 받아 런던으로 출국한 황희찬(울버햄턴)이 주말 왓포드전을 통해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 데뷔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국가대표팀 일정을 마치고 한국시간 8일 출국한 황희찬은 오는 11일 밤 11시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리는 왓포드와의 2021~2022시즌 EPL 4라운드 경기를 준비한다.

지난달 30일 라이프치히를 떠나 울버햄턴으로 이적한 뒤 곧바로 국내로 입국해 울버햄턴 선수단과 발을 맞출 시간이 없다는 점에서 '풀 데뷔전'까진 다소간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하지만 초반 3경기에서 내리 3연패한 울버햄턴이 왓포드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변수가 생겼다. 3경기 연속 풀타임 출전한 주전 공격수 라울 히메네스가 이날 결장할 가능성이 발생했기 때문.

히메네스는 현재 시끌시끌한 '차출 거부 이슈'와도 관련이 있다. 히메네스의 조국인 멕시코는 영국 정부가 지정한 적색 국가 중 하나다. 이런 이유로 히메네스는 월드컵 예선전에 나선 멕시코 대표팀에 합류할 수 없었다.

멕시코축구협회는 '적색국가 동지'인 브라질축구협회, 파라과이축구협회, 칠레축구협회와 마찬가지로 국제축구연맹(FIFA)이 이들의 주말 경기 출전제한을 걸어주길 바라고 있다.

버밍엄 지역지인 '버밍엄메일'은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히메네스가 결장할 경우 브루노 라즈 감독이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옵션을 소개했다. 첫번째 옵션이 황희찬의 투입이다. 홈구장 몰리뉴에서 열린 맨유와의 경기에서 환호를 받았던 황희찬이 "기회를 얻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한 상태일 것"이라고 적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고은아, 갑자기 방송서 안보인 이유 “피부병 안 낫고 있어 요양 중..미치겠네” (방가네)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송지효 “김종국과 사귄적 있다” 인정…유재석 “예상했어”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