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현장]'켈꾸준' LG 켈리, 타선 지원속 48G 연속 5이닝 피칭 신기록 완성

권인하 2021. 9. 9. 2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켈꾸준' 케이시 켈리가 드디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첼리는 지난해 두번째 경기인 5월 16일 잠실 키움 히어로즈전부터 48경기 연속 5이닝 이상 투구했다.

하지만 켈리는 후속 타자를 모두 범타 처리하며 추가 실점없이 경기를 풀어갔다.

그리고 하주석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며 켈리는 48경기 연속 5이닝 이상 피칭이라는 신기록을 완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9일 잠실구장에서 열렸다. 4회초 수비를 마친 LG 켈리 유강남 배터리가 덕아웃으로 향하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1.09.09/

[잠실=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켈꾸준' 케이시 켈리가 드디어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LG 트윈스 외국인 투수 켈리는 9일 잠실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서 선발 등판해 5이닝을 채웠다. 이로써 첼리는 지난해 두번째 경기인 5월 16일 잠실 키움 히어로즈전부터 48경기 연속 5이닝 이상 투구했다. KIA 타이거즈 양현종이 기록한 47(2017∼2018년)경기를 뛰어넘은 KBO리그 신기록이다.

켈리의 신기록 달성은 쉽지만은 않았다. 이날 1회초 연속 안타를 맞고 1점을 먼저 내줬다. 하지만 이어진 1사 2루의 위기에서 4번 김태영과 5번 페레즈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빠르게 자신의 페이스를 찾았다. 1회말 김현수의 2타점 2루타와 저스틴 보어의 만루포로 6-1의 리드를 잡으며 켈리의 신기록 도전에 청신호가 켜졌다.

2회초를 가볍게 삼자범퇴로 처리한 켈리는 2회말에도 2점을 더해 8-1까지 앞서자 조금 방심한 듯 주자를 내보내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3회초엔 2사후 볼넷과 안타로 1,3루의 위기를 맞았고, 4회초에도 연속 볼넷으로 1사 1,2루의 실점 위기에 놓였다. 하지만 켈리는 후속 타자를 모두 범타 처리하며 추가 실점없이 경기를 풀어갔다.

드디어 맞이한 5회초. 선두 정은원에게 좌전안타를 맞은 켈리는 2번 노수광에게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맞았다. 하지만 타구가 1루수 보어의 미트에 빨려들어갔고 곧바로 보어가 1루를 밟아 정은원까지 아웃됐다. 그리고 하주석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며 켈리는 48경기 연속 5이닝 이상 피칭이라는 신기록을 완성했다. 승리투수 요건까지 갖추며 시즌 9승에 한발짝 다가섰다.
잠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고은아, 갑자기 방송서 안보인 이유 “피부병 안 낫고 있어 요양 중..미치겠네” (방가네)
안계범 “뇌염으로 식물인간 돼 활동 중단..딸 안예원 기특”
아역 배우 출신 민들러, 실종→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트로트 가수 A씨와 동거 중 모텔서 바람 현장 목격”..45세 회사원 사연에 서장훈 분노
송지효 “김종국과 사귄적 있다” 인정…유재석 “예상했어”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