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내일 구름 많고 빗방울..서울 낮 28도
YTN 2021. 9. 9. 19:13
내일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비가 내리겠고, 내륙에도 낮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구름이 많이 끼면서 내일 서울 낮 기온이 28도로 오늘보다 1~3도가량 낮아지겠습니다.
비는 내일 새벽에 호남과 제주도에서 시작돼, 아침에는 경남 남해안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제주도는 모레 낮까지 비가 이어지면서 30~80mm, 산간에는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에는 내일 오후까지 5~2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현재까지 상황으로는 다음 주 후반, 영동과 제주도에만 비가 내릴 뿐, 내륙에는 별다른 비 소식이 없습니다.
다만 태풍이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14호 태풍 찬투가 다음 주 초반 중국 푸저우 부근에 상륙 한 뒤, 남해 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 일본을 향해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과정에서 우리나라도 직간접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로가 매우 유동적인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태풍 정보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 포커스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코로나19도 여전한데...인도서 '니파 바이러스' 발생
- 마리 앙투아네트 다이아몬드 팔찌 경매에...최고 47억 예상
- 美 CNN도 감동…치매 할머니 40시간 지킨 '백구' 소개돼
- [제보는Y] 사설 구급차의 '바가지'..."요금제 무시·부르는 게 값"
- 軍, 내년 7월부터 탈영병 체포하는 D.P. 보직 폐지
- "군 면제 가수, 출연 정지해달라"...KBS 시청자게시판 민원 쇄도
- 박살난 북한산 대전차무기...우크라군이 공개한 파괴 당시 상황 [지금이뉴스]
- 우크라군 '엑소더스' 속출...파도처럼 밀려드는 러시아에 '속수무책' [지금이뉴스]
- 방시혁이 따로 챙긴 4,000억 원...하이브 '비밀계약' 수면 위로[Y녹취록]
- "좋은 시절 다 갔다"...젊은 세대 성지에서 '빚더미' 몰락의 길 [지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