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남해해경청, 동명대와 업무협약 체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서승진)은 9일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와 해양인재 양성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인프라 공유를 통해 해양 전문 인력 양성에 협력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드론과 무인기 등을 활용한 첨단 해양운송·세력 운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서승진)은 9일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와 해양인재 양성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인프라 공유를 통해 해양 전문 인력 양성에 협력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드론과 무인기 등을 활용한 첨단 해양운송·세력 운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동명대는 첨단 항해 시뮬레이션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실전 항해술 교육이 가능하며, 올해 문을 열 예정인 드론교육연구센터는 지역 거점 드론교육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남해해경청은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과 협약 체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9일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과 동남권의 초광역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부·울·경 콘텐츠산업 분야의 교류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 기획·운영 ▲동남권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공동 수립 및 합동 연구조사 시행 ▲정책동향에 대한 공동대응 및 세미나·포럼 개최 ▲보유 인프라의 연계 활용 등을 통한 기관 상호협력 증대 ▲기타 각 기관 콘텐츠산업진흥 사업의 공동 추진 등에 협력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