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사장님 돕는 '착한 키오스크'.."우리가 개발" [Only one 1등 기업만 살아남는다]
이용권 구매·연장, 스터디룸 예약
입퇴실 관리까지 만능 기능 장착
직원없이 24시간 운영할 수 있어
전국 250여개 스터디카페서 활용
제로아이즈시스템은 코로나 팬데믹 사태 이후 카운터 관리 종업원 등을 최대한 줄이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안성맞춤 서비스라는 점에서 '무인매장 운영의 든든한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9년 6월 론칭 이후 매년 200%씩 급성장해 현재 전국 40여개 브랜드, 250여개 스터디카페에 적용하고 있다.
정재헌 대표는 9일 "'공간-사람-콘텐츠'를 연결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결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면서 "앞으로 공간대여 기반 이용권,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필라테스, 헬스, 학원 등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과 동시에 이용고객의 학습·플랜 관리를 위한 B2C(기업이 소비자를 상대로 행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 출시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로아이즈를 도입하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무인단말기인 '키오스크'를 비롯해 스터디카페 운영에 필요한 좌석 이용 현황 확인, 이용권 구매와 연장, 스터디룸 예약, 좌석 선택과 이동, 입실·외출·퇴실 등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키오스크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 없이도 누구나 회원가입부터 이용권 결제, 입실까지 1분이면 충분하다는 점이다.
이용권 결제와 다양한 결제수단 지원서비스를 장착해 신용카드, 체크카드부터 삼성페이 등 페이결제, 재난지원금 결제까지 가능하다. 입퇴실 관리까지 1대로 가능한 일체형 모델은 부담 없는 합리적 가격으로 인기가 있고, 외출 관리와 정기권 관리를 통한 좌석 회전율 극대화가 가능한 양방형 모델은 프리미엄 스터디카페에 적합하다.
독보적 디자인과 기능으로 많은 점주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제로아이즈의 모바일 앱은 방문 없이도 이용권 구매부터 원격 입퇴실까지 키오스크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방문 전에 미리 빈 좌석을 확인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퇴실을 깜빡하고 집에 가는 경우 다시 매장으로 돌아갈 필요없이 앱에서 간단하게 원격퇴실도 가능하다. 국내 최초로 고객이 직접 좌석의 전구를 켜고 끌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원하는 밝기와 색상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어느 좌석으로 이동하든 고객이 지정한 전구 밝기와 색상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무인운영에 꼭 필요한 관리자 웹사이트는 언제, 어디서든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해 매장 운영부터 사물인터넷 제어까지 모두 가능해 무인운영에 최적화돼 있다. 기본적인 실시간 좌석 관리, 매출 관리, 이용권 관리, 고객 관리 등 매장 운영·관리 기능부터 출입문 제어, 전구 제어 등 사물인터넷 원격 제어, 문제가 발생할 때도 방문 없이 시스템 복구가 가능한 키오스크 원격 재시작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고객별 출입 내역, 상세 이용내역 조회와 블랙고객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고, 출입연령 제한, 초과 시 초과금 결제 여부, 정기권 외출 설정 등 매장별로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해 운영할 수 있다.
타 경쟁사에서는 볼 수 없는 제로아이즈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쿠폰 자동발급이 기능하다는 점이다. 당일권 고객을 정기권 구매로 유도하거나 한동안 방문하지 않은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등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특정 고객에게 쿠폰을 발급해 추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리포트를 매월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매장의 월별 매출과 이용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평소 파악하기 힘든 다양한 데이터는 물론 업계 평균과의 비교데이터도 제공함으로써 이용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코로나를 대비한 특수기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매장 운영시간 제한, 스터디룸 별도 운영시간과 인원제한, 좌석 간 거리두기 등 모든 정부 정책에 완벽하게 대응 가능하고 열감지 출입시스템과 전자출입명부 또한 사용 가능하다.
정 대표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만큼 신속한 고객 응대과 사후서비스를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는 점주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로아이즈만의 체계적인 가맹점 케어 서비스도 최근 새롭게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오래는 9~11일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부산창업박람회에 참가, 개인 스터디카페 창업 무료 컨설팅을 펼치면서 이 기간 선착순 50명에게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펼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