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 공군부사관학군단, 7기 입단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공군 부사관학군단을 창설, 운영 중인 영진전문대학교가 9일 오전 제7기 공군 부사관학군단(RNTC) 입단식을 개최했다.
글로벌캠퍼스(칠곡) 국제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날 입단식에는 지난 여름방학에 공군 교육사령부(진주소재)에서 진행된 기초군사 훈련을 수료한 36명(남 32명, 여4명)의 후보생이 부사관학군단 입단을 신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공군 부사관학군단을 창설, 운영 중인 영진전문대학교가 9일 오전 제7기 공군 부사관학군단(RNTC) 입단식을 개최했다.
글로벌캠퍼스(칠곡) 국제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날 입단식에는 지난 여름방학에 공군 교육사령부(진주소재)에서 진행된 기초군사 훈련을 수료한 36명(남 32명, 여4명)의 후보생이 부사관학군단 입단을 신고했다.
또 이날 입단식에서는 공군 부사관학군단 총동문회(회장 중사 강현욱)에서 후배 학군단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후배사랑장학금 1천260만원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날 입단한 후보생들은 이번 2학기부터 군사학, 항공정비학 등의 전공과목을 내년까지 3학기 동안 수강하고 항공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에도 나선다.
또 정비 일선부대에서 실무 경험 등을 통해 최정예 항공정비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입단한 문동환(부사관계열 1년, 남) 후보생은 "공군 병사로 만기 전역, 군 복무를 마쳤지만 평소 공군부사관에 대한 꿈을 버리지 않고 도전해 최종 선발돼 기쁨이 배가 된 느낌"이라며 자랑스러워했다.
ITQ MASRER를 포함 10여 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모든 역량을 항공정비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석주경(부사관계열 1년, 녀) 후보생은 "지난 여름 기초군사 훈련 때 날씨도 덥고,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동기들이 늘 함께 해준 덕분에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다"면서 동기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백정일 학군단장은 기념사에서 "우리 대학 학군단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학군단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후보생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서로 하나가 되어 자랑스러운 공군인이 되자"고 강조했다.
영진전문대학교 공군 부사관학군단은 2015년 전문대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창설돼 올해 제5기까지 공군부사관으로 총 163명을 배출했다.
/영남=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전국 단풍절정"…맑고 따뜻한 토요일, 당분간 낮 20도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
- '여친 살해 의대생'에 '사형' 구형돼…"정의의 이름으로 극형"
- [컨콜 종합] LGU+ "2025년 AI로 올해 이상 매출 성장"
- "담배도 안 피는데 폐암 말기"…비흡연자가 시한부 판정받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