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축제, 비대면 축제로 진행..'참여·시청·이벤트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진안을 대표하는 축제하면 떠오르는 '진안홍삼축제'가 올해 코로나19 상황에 걸맞게 비대면 축제로 치러진다.
진안군은 9일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가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에서 제3차 총회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2021 진안홍삼축제의 세부프로그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진안홍삼축제위원회, 총회를 통해 세부프로그램 확정
참여형과 시청형, 공모전 및 이벤트 등 3가지 주제로
축제는 10월8~10일 유튜브 채널인 ‘빠망TV’ 등을 통해
[진안=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진안을 대표하는 축제하면 떠오르는 '진안홍삼축제'가 올해 코로나19 상황에 걸맞게 비대면 축제로 치러진다.
진안군은 9일 진안홍삼축제 추진위원회가 마이산 북부 산약초타운에서 제3차 총회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는 2021 진안홍삼축제의 세부프로그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축제의 취지를 살리며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만들자고 뜻을 모았다. 축제는 10월8~10일까지 3일간 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와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공개된다.
축제에서는 크게 참여형과 시청형, 공모전 및 이벤트 등 3가지 주제로 꾸며진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진안홍삼 골든벨과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홍삼음식 체험, 농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채워진다.
시청형 프로그램은 개막식(개막공연)과 청소년 e-스포츠 축제, 몽금척 퍼레이드, 진안 홍삼 홍보 등이 준비된다., 공모전 및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진안자랑 UCC공모전, SNS인증 이벤트, 코로나19 희망나눔 프로젝트 등이 추진된다.
축제와 관련한 정보과 참여형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진안홍삼축제 홈페이지(jinan.go.kr/festiva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명석 홍삼축제 추진위원장은 "진안홍삼축제가 온라인 축제로 새롭게 시도되는데 그간의 명맥과 명성을 잇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진안군의 대표 축제인 진안홍삼축제가 온라인으로 처음 발을 내딛는 만큼 군에서도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36936912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