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할 때까지 물 먹여.. 울산 어린이집 교사 10명 무더기 처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살짜리에게 토할 때까지 물을 마시게 하는 등 어린이집 아동에게 상습적인 학대를 가한 보육교사 4명에게 징역형이 선고되는 등 울산 남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10명이 실형과 집행유예, 벌금형을 각각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제8형사단독(판사 정현수)은 9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에게 징역 4년과 8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이수, 10년의 관련 기관 취업제한을 선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제로 음식 먹이고 싸움붙인 교사 3명 징역 1~2년
나머지 어린이집 교사 6명 집행유예, 벌금형
관리 책임 물어 원장에게는 벌금 7천만원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세살짜리에게 토할 때까지 물을 마시게 하는 등 어린이집 아동에게 상습적인 학대를 가한 보육교사 4명에게 징역형이 선고되는 등 울산 남구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10명이 실형과 집행유예, 벌금형을 각각 선고받았다.
울산지법 제8형사단독(판사 정현수)은 9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에게 징역 4년과 8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이수, 10년의 관련 기관 취업제한을 선고했다.
B씨 등 보육교사 3명에게는 징역 1~2년과 프로그램 이수 80시간, 취업제한 7~10년을 명령했다.
또 C씨 등 다른 교사 6명도 원생들에게 신체적·정서적 학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4명은 징역 8개월~1년에 집행유예 2년, 2명은 200~3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6명 모두에게는 아동 관련 기관 취업제한 3~5년이 내려졌다.
관리를 소홀히 한 책임으로 어린이집 원장 D씨에게는 벌금 7000만원이 선고됐다.
A씨는 지난 2019년 9월 당시 3살 원생에게 10분 가량 물 7컵을 강제로 마시게 해 토하게 하고, 다른 아이들이 남긴 물까지 강제로 먹이는 등 아동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됐다.
또 A씨는 이 아동을 시야가 차단된 공간에 오랜시간 방치하고 수업 시간에 배제시키고, 남아와 여아 하의를 모두 벗겨 서로 마주보게 하는 등 성적인 학대 행위를 저지른 혐의도 받았다.
B씨 등 3명도 원생들에게 억지로 음식을 먹이게 하고, 아이들끼리 싸움 붙이게 한 혐의를 받아왔다.
재판부는 "피고인 A씨가 피해 아동에게 물을 먹인 것은 식사 지도 교육이 아닌, 가해 목적의 범행이라 판단된다"며 "영유아가 과량의 물을 단시간 내에 마시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임에도 A씨는 피해아동에게 물을 강제로 마시게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은 운영, 관리 등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부모들의 신뢰도가 높은 곳인데도 피고인들은 아동학대를 했다"며 "이들은 보육아동을 보호할 의무를 지닌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임에도 자신들의 책무를 잊은 채 아동학대를 방조했고, 본인들도 아동학대를 일삼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앞서 지난달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A씨에게 징역 5년과 관련 기관 취업제한 10년, 원장 B씨에게 벌금 5500만원을 선고해 줄 것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함께 기소된 보육교사 6명에게 징역 1~3년을, 나머지 보육교사 3명에게 각각 벌금 1000만원을 구형했다.
검찰이 확인한 학대와 방임 행위는 총 600여 건이며, 만 0~3세 원아 49명이 아동학대 피해를 당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