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북대 안정열 연구원, 박사후국내연수사업 선정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대학교는 의학과 안정열 박사후연구원(지도교수 구용숙)이 2021년도 기초연구사업 박사후국내연수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박사후국내연수사업'은 학문 후속 세대에 국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해 학술연구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안 연구원은 현재 의과대학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서 신경생리학, 계산뇌과학 방법을 이용한 망막신경망 작동기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시스] 안성수 기자 = 충북대학교는 의학과 안정열 박사후연구원(지도교수 구용숙)이 2021년도 기초연구사업 박사후국내연수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박사후국내연수사업'은 학문 후속 세대에 국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해 학술연구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안 연구원은 2024년까지 3년간 총 1억8000만원을 지원받아 연구를 진행한다.
안 연구원은 '자극상관성에 기반한 망막신경망의 자연이미지 처리방식 규명'을 주제로 자연이미지의 자극상관성 처리가 망막에서부터 일어남을 밝히고 자극상관성이 높은 자연이미지를 망막신경망이 어떻게 코딩하는지 규명한다.
안 연구원은 현재 의과대학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서 신경생리학, 계산뇌과학 방법을 이용한 망막신경망 작동기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17년 이후 총 10편의 SCI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교원대, 북트레일러 공모전
한국교원대학교는 'KNUE 북 트레일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전은 학부생, 대학원생,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전 주제는 '나의 인생책(My Soulbook)'으로 개인·단체당 1개 작품만 응모가 가능하다.
동영상,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모든 영상 콘텐츠를 이용해 3분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 총 5점을 선정해 총장 표창 및 부상을 수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원대학교 홈페이지(lib.knue.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ugah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