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지역 과학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22학년도 초등심화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초등심화과정 융합과학전공 80명 이내(대구지역 60명, 경북지역 20명 이내)이다.
전체 모집인원의 10% 이내에서 사회통합전형으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접수일 기준 대구ㆍ경북 지역 초등 5학년으로, 교사의 추천과 학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지역 과학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22학년도 초등심화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초등심화과정 융합과학전공 80명 이내(대구지역 60명, 경북지역 20명 이내)이다. 전체 모집인원의 10% 이내에서 사회통합전형으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접수일 기준 대구ㆍ경북 지역 초등 5학년으로, 교사의 추천과 학교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다.
1단계 서류평가와 창의적 문제해결력 평가, 2단계에서 과제수행ㆍ관찰평가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4~23일까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인 GED시스템(ged.kedi.re.kr)으로 한다.
최종합격자는 12월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원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선발 방법이나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다고 밝혔다.
정광진 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 측 "손준성이 김웅에게 보냈다면 대국민 사과"
- 상위 12% 이의신청 폭주에…민주당 "포괄적 수용"
- '자기야' 나왔던 배우 정애연·김진근, 협의 이혼 완료
- 무인편의점이 도둑질 부추긴다?...'절도범 자녀' 둔 부모 글 논란
- "젊은 사람 떠난 자리, 외국인들이…" 일흔 노인도 낯선 고향
- '가세연' 3인 체포된 날 후원금만 1200만 원… '박정희' 외친 까닭은
- '무야홍' 홍준표 수직 상승에… 위태로운 윤석열, 갈 길 멀어진 이낙연
- "왜 안 잘라줘?" 기름에 호떡 던져 주인 화상 입힌 손님
- 현주엽 측 "학폭·성매매 강요 의혹 사실 아니다"
- "성관계 날 잡자" 제자 성희롱 홍대 미대 교수 파면 요구